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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민원24, 소외계층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 확대
기관
등록 2011/06/30 (목)
파일 110701(민원선진화추진단)취약계층 지원 신규 온라인 서비스.hwp
110701(민원선진화추진단)취약계층 지원 신규 온라인 서비스.pdf
내용

민원24, 소외계층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 확대
- 방통위 디지털방송전환신청, 법무부 국적관련 민원 3종 서비스개시 -

□ 정부의 아날로그 TV방송 종료(2012.12.31) 정책에 따라, 금년 7월부터는 지상파 방송 시청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디지털방송 전환’을 지원하는 서비스가 온라인으로 제공된다.

□ 행정안전부는 방송통신위원회와 협력하여 ‘디지털방송 전환지원’ 서비스를 ‘민원24’(<a href="http://www.minwon.go.kr" target="_blank" title="새창">www.minwon.go.kr</a>)를 통해 집이나 직장에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추진하는 ‘디지털방송 전환지원’ 서비스는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아날로그 TV방송에서 디지털 방송으로의 전환에 따른 방송시청에 문제가 없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 서비스지원 대상 : 아날로그 TV로 지상파방송을 직접 수신하는 가구

○ 이용자는 ‘민원24’를 통해 ‘디지털방송 전환지원’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지원 대상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 지원 자격이 되는 경우, 디지털TV 구매보조금(10만원) 또는 디지털방송 변환장치를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 상세 내용은 첨부된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 문의: 행정정보공유및민원선진화추진단 행정서비스부 권창현 사무관 02-2100-4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