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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0916341-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4/09/19 15:10
공고명 송악면 동화3리 백학동 경로당 증축공사(건축)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입찰대행)
공고기관 충청남도 아산시 송악면 수요기관 충청남도 아산시 송악면
공고담당자 신수정(☎: 041-537-3033) 계약방법 수의(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종합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09/19 19: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09/25 12:00 개찰(입찰)일시 2024/09/25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8,364,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3,429,390 원
   
추정금액
78,364,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71,24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아산시 송악면 공고 제2024-17호

 

공사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 해당 공고건은 민간보조사업자인 송악면 동화3리 노인회 대표(노인회장)가 시행하는 사업으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8조(계약의 대행)에 의거 송악면에서 입찰 대행하고, 계약 체결 등 계약업무 전반(사업추진 및 대금지급 등)은 민간보조사업자가 이행하는 사업입니다.

  본 공사는 송악면과의 채권·채무관계가 발생하지 않으며 낙찰자 선정 후 계약체결, 착공, 설계변경,

   대가지급 등의 모든 절차는 민간보조사업자와 협의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2024. 9. 19.

송악면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공 사 명: 송악면 동화3리 백학동 경로당 증축공사(건축)

  ○ 공사위치: 아산시 송악면 동화리 557번지

  ○ 사 업 량: 동화3리 백학동 경로당 증축공사 1식 (지상 1층, 24.86㎡ 증축)

  ○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100일

  추정금액: 78,364,000원【 도급액    78,364,000원

 ○ 기초금액: 78,364,000원【 추정가격 71,240,000원 + 부가가치세 7,124,000원 】

   ※ 본 사업의 기초금액은 이윤,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업체는 이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견적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비영리법인(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체결합니다.

   

 2. 견적제출 및 계약 방식

  ○ 전자입찰, 총액견적, 단독이행, 소액수의 견적제출 대상 공사입니다.

  ○ 적격심사 비대상 공사입니다.

  ○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대상 공사입니다.

  ○ 본 입찰은 입찰대행 대상공사로, 낙찰자는 민간보조사업자([송악면 동화3리 노인회 대표(노인회장)]와 계약을 체결⋅진행하여야 하며 송악면 행정복지센터는 낙찰자 선정 이후 절차 진행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착공·준공, 공사비 지급 등에 대한 사항은 민간보조사업자가 처리합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추고,「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종합건설업 중 건축공사업(토목건축공사업 포함) 등록한 업체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아산시에 둔 자여야 합니다.

  ○ 본 공사는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되므로 국가종합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집행일 전 일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업체의 상호(법인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이 변경 되었을 경우에는 개찰일 전 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변경등록하고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제출된 입찰서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 무효 처리됩니다.


4. 예정가격 결정과 관련한 책정기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제5절 원가계산에 따른 예정가격 결정”에 따라 책정하며, 표준품셈, 대한건설협회 발표 노임, 조달청 원가계산 제비율 등을 참고하여 계상합니다. 또한 이 공사의 일반관리비는 6%, 이윤은 14%입니다.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 본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설계서 열람 장소: 아산시 송악면 찾아가는보건복지팀 (☏041-537-3036)


 6. 견적서 제출

  ○ 제출기간: 2024. 9. 19.(목) 19:00 ∼ 2024. 9. 25.(수) 12:00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

  ○ 개찰일시: 2024. 9. 25.(수) 13:00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재입찰 시 별도 통보를 하지

     않으니 G2B에서 개찰 결과 및 재입찰 일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기준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87.745%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별표1>의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A값(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 3,429,390원

  ○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하며 추첨방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동일가격입찰 낙찰자 결정 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8. 결과통보

  ○ 1순위 업체 선정에 대하여 별도로 통보하지 않고 나라장터시스템의 개찰 결과의 열람으로 통보를 갈음하며, 낙찰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9. 견적서 제출의 무효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규정에 해당되는 경우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10. 보험료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 계상 및 사후정산

  ○ 지방계약법 시행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에 대해 사업부서 설계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대금지급 청구 전에 납입확인서 등 증빙자료를 제출하고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로 사업부서 설계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대금지급 청구 전에 사용내역서 등 증빙자료를 제출하여 관련 법령에 의거 정산하여야 합니다.

                                                                                                      (단위: 원)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요양

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시험비

823,050

1,044,775

106,584

-

1,454,981

-

-


 11. 청렴서약서 제출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5조의2 규정에 의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낙찰된 업체만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 시 별도 제출)


 12. 하도급 관련 사항

  ○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 하도급 시 건설산업기본법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시행령」 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 본 공사는「건설산업기본법제34조 및 수요기관 요청에 따라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공사입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또한,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 기타 사항

  ○ 입찰자는 지방계약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설계서, 공사현장설명사항, 회계예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의 책임입니다. 관련 법규는 본 공고문 상의 기재에도 불구하고 공고일 기준 현재 법규 및 조항을 적용합니다.

  ○ 견적서 제출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아래 항목은 건설산업기본법 및 건설기술진흥법, 산업안전보건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사후 정산 합니다.

     - 하도급대금 지급보증서 발급 수수료 / 건설기계대여금 지급보증서 발급 수수료

     - 퇴직공제부금비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 품질관리비 / 환경보전비

  

   ○ 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서 발급 및 정산

     - 계약상대자는 건설기계대여업자와 건설기계 임대계약을 체결할 경우, 건설기계임대차 표준계약서(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를 사용하도록 하며,「건설산업기본법 시행규칙」제34조의4(발급면제) 제1항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동법 제68조의3 규정에 의거 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서를 건설기계대여업자에게 발급해 주어야 합니다.

     - 지급보증서 발급에 드는 금액은 동법 시행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해당 건설공사의 도급금액 산출내역서(하도급금액 산출내역서를 포함한다)에 분명하게 적어야 하며, 도금액 산출내역서에 명시된 금액이 지출한 금액보다 많은 경우에는 그 초과하는 금액을 정산합니다. (* 공정거래위원회홈>정보공개>표준계약서>표준약관양식>건설기계임대차표준계약서)

  ○ 아산시에서는아산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 및 아산시 관급공사 시민 우선고용에 관한 조례」에 따라 관내 업체와의 계약을 적극 권장 및 관내 건설인력의 우선 고용을 적극 시행하고 있으며, 하도급 공사의 경우, 아산시 지역업체 하도급 비율을 70퍼센트까지 권장하고 있으니 낙찰자는 아산시 시책을 적극 수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계약상대자는 계약이행 후 대금 청구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 지역개발 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15. 보충자료 제공처

  ○ 공사에 관한 사항: 아산시 송악면 찾아가는보건복지팀 김태권 팀장(☏ 041-537-3036)

  ○ 입찰에 관한 사항: 아산시 송악면 총무팀 신수정 주무관 (☏ 041-537-3033)

  ○ 나라장터 시스템 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계약상대자 결정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입찰정보-시설-기초금액」과「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