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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0916659-00 공고일시  2024/09/19 16:22
공고명 부천우편집중국 리모델링공사(건축)
공고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경인지방우정청 수요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경인지방우정청
공고담당자 이상규(☎: 031-8014-3274)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종합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09/25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09/27 10:00 개찰(입찰)일시 2024/09/2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88,914,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610,333,909 원
   
A 법정보험료
39,404,888 원
   
추정금액
702,974,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639,067,272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공사입찰설명






 □ 공   사   명 : 부천우편집중국 리모델링공사(건축)

 □ 개 찰  일 시 : 2024. 9. 27. 11:00

 □ 수 요  기 관 : 경인지방우정청

  이 입찰설명서는 본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 조달청 나라장터 콜센터 (☎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경인지방우정청 회계정보과 이상규 (☎ 031-8014-3274)

  ○ 공사내용 및 설계도서 : 경인지방우정청 우정계획과 이주향 (☎ 031-8014-3121)







            그림입니다.   경인지방우정청

 

 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의 공사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1. 공사입찰공고

 2. (조달청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조달청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5.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6.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7. (조달청지침) 공사입찰특별유의서

 8. (계약예규) 적격심사기준

 9. (조달청지침)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

 10. (계약예규) 공사계약일반조건

 11. (조달청지침) 공사계약특수조건 

위 관련 규정은 입찰 공고일 기준 현행 규정을 적용합니다.

<자료 검색>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 등) 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업무별 자료/시설공사에서 검색

[유의사항]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공사입찰공고



경인지방우정청 공고 제2024-230호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4. 9.  .

경인지방우정청 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이라 한다)」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1. 공 사 명 : 부천우편집중국 리모델링공사(건축)

 1.2. 공사현장 : 과업지시서 참조

 1.3. 공사개요(상세내역은 공사설명서, 내역서, 도면 등 참조)

 1.4. 공사기간 : 착공일부터 45일

1.5. 사업금액 : 702,974,000원

    (추정가격 639,067,272원 + 부가가치세 63,906,728원 +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원)

     ※ 관급자 설치 관급금액 : 0원

1.6. 업종별 추정금액(추정가격+부가세) 및 비율 : 건축공사업 702,974,000원(100%)

1.7. 예비가격 기초금액 : 688,914,000원(부가가치세 포함)

 1.8. 공사구분 : 종합공사

  1.8.1. 본 공사는 다수의 공정으로 이루어진 건립공사로서 종합건설업의 종합적인 계획/관리/조정이 반드시 필요한 사유로 종합·전문 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공동계약 불허

2. 입찰접수 및 개찰 일정

 2.1. 입찰서 제출기간 : 2024. 9. 25. 10:00 ~ 9. 27. 10:00

 2.2. 개찰일시 : 2024. 9. 27. 11:00

 2.3. 개찰장소 : 경인지방우정청 회계정보과(입찰집행관 PC)

 

3. 입찰 및 계약방식

 3.1. 적격심사대상공사입니다.

   3.1.1.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조달청지침 제7726호, 2024.8.26.)이 적용됩니다.

   3.1.2. 공사의 적격심사 대상업종은 건축공사업이며 평가비율은 건축공사업 100%입니다

   3.1.3. 시공경험 및 경영상태 등에 대한 평가자료는 동 세부기준에 따라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나라장터 시스템”이라 한다)에 등록된 자료를 기준으로 평가하며,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자기실적’ 조회기능(조달업체업무-시설-자기실적) 등을 이용하여 동 시스템에 게재된 적격심사자료의 정확성 여부를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3.2. 산업안전 재해예방을 위한‘안전관리계획서 제출’대상입니다.

 3.3.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공사입니다.

 3.4. 당해연도 준공을 위해서 긴급입찰로 진행합니다. 

 3.5. 지역제한(경기도), 전자입찰, 청렴계약제 대상공사입니다.

 3.6. 이 공사는 건강보험료, 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반영 대상공사입니다.

   3.6.1. 입찰 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아래의 보험료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건강보험료

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8,808,417원

11,181,347원

1,140,690원

5,714,911원

   3.6.2. 건강보험료 등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73조 및 회계예규 「정부 입찰·계약집행기준」 제19장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3.7. 이 공사는「산업안전보건법」제72조 및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고시 제2022-43호(2022.6.2.)]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공사입니다.

   3.7.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조정없이 반영 하여야 하며 관련규정에 의거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

12,559,523

 3.8. 기타 사후 정산항목 : 환경보전비, 건설하도급대금지급보증서발급수수료, 건설기계대여대금지급보증서발급수수료

 

4. 입찰 참가자격

 4.1.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건축공사업(또는 토목건축공사업)등록한 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경기도 둔 자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4.2.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 등록증을 교부받은 자는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참가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전자입찰 이용 등록 서류로 갈음하여 별도의 제출은 생략합니다.

 4.3.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국가계약법’이라 한다)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동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부정당업차로 입찰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여야 합니다.

 4.5. 자격이 없는 업체의 입찰참가, 하도급 제한사항 위반 등「국가계약법 시행령」제76조의 제한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5.1.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5.2. 설계서 열람 장소 : 경인지방우정청 우정계획과(☎ 031-8014-3121)

 5.3. 입찰 참가 전에 현장확인 및 설계도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6.1. 입찰 참가신청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4.2.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6.2.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6.3. 입찰보증금 국고귀속은「국가계약법」제9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 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서 제출

 7.1.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7.2.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3.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시스템의‘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8.1. 「국가계약법 시행령」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공사입찰유의서」제15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8.2.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사항증명서(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3. 「공사입찰유의서」제15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공사입찰유의서」제8조의 대리권이 있는 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개찰 및 낙찰자 결정

 9.1. 낙찰자 결정은「국가계약법 시행령」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2.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기준 ±2% 범위내에서 15개의 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한 번호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9.3.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에 의거 적격심사를 실시하고, 적격심사 결과 부적격 사유가 없는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자료는 관련협회에서 조달청에 제공한 자료를 기준으로 나라장터 시스템(나라장터 DB활용)을 이용하여 평가합니다.

 9.4.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의거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사항

 10.1.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라‘청렴계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2.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 체결시 첨부된 우리청 소정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건설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시행

 11.1. 계약예규(공사계약일반조건 제43조의3)에 의거 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이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노무비 지급 전용통장 개설)하고 근로자 개인계좌로 입금(구분관리제) 하여야 하고, 발주기관은 매월 근로자별 노무비 지급여부를 확인(지급확인제) 합니다.

 11.2. 본 공사에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공계 제출시 별도로「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하도급 및 전자적 대금관리시스템 이용 관련사항

 12.1. 이 공사는「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도급지킴이 시스템을 통한『건설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및『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 세부운영기준』을 적용합니다

              - 본 공사와 관련된 모든 공사대금은 하도급지킴이 시스템을 통해 지급됨을 알려드립니다.

 12.2. 『건설산업기본법』등 하도급관련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우리청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3.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하도급지킴이시스템 이용 확약서’(붙임1)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전자대금시스템 이용 확약서’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아울러, 낙찰예정자는 계약담당공무원이 개찰 이후 확약서 제출을 별도로 요구하는 경우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12.4. 낙찰을 받은 자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기반)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12.5.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을「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12.5.1. 하도급대금 등 지급에 있어,‘인출 제한’기능 사용에 대하여 발주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12.5.2. 발주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12.5.3. 실적증명(하도급자가 온라인으로 실적증명서를 요청 시 원도급자가 발급) 하여야 하며, 대금지급을 위해서는 제휴은행을 통해 전용 결제계좌를 개설하여 시스템에 등록, 승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12.6. 「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기타사항

 13.1.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공사입찰설명서, 청렴계약특수조건, 계약예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3.2. 본 입찰은 전산장애 등으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3.3.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3.4. 계약담당 공무원은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붙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