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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0918528-00 공고일시  2024/09/20 15:53
공고명 우치공원 노후 보행로 및 차선도색 정비공사
공고기관 광주광역시 우치공원관리소 수요기관 광주광역시 우치공원관리소
공고담당자 김혜원(☎: 062-613-5862) 계약방법 수의(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09/24 09: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09/26 12:00 개찰(입찰)일시 2024/09/26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64,80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8,143,218 원
   
추정금액
164,8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49,818,182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광주광역시우치공원관리사무소 공고 제2024 – 3호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우치공원 노후 보행로 및 차선도색 정비공사

  나. 위    치 : 광주광역시 북구 우치로 677(우치공원관리사무소)

  다.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60일

라. 공사내용 : 기존 보행로 보도블록, 주차장 도색 및 차선 도색

  마. 기초금액 : 금164,800,000원(추정가격 149,818,182원, 부가가치세 14,981,818원)


2. 견적서 제출 및 계약 방법 : 총액견적, 전자견적, 지역제한, 제한최저가


3. 견적서 제출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요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제 7조에 따른 전문공사 중 지반조성•포장공사업(주력분야: 포장공사)과 도장•습식방수•석공사업(주력분야: 도장공사) 모두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견적서 제출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가 광주광역시(낙찰자는 계약체결시 까지)에 소재한 업체로서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견적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등록을 필하고 당해자격을 계약체결 시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4. 견적서 제출방법

  가. 본 공사는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나. 본 공사의 견적은 조달청전자입찰홈페이지 http://www.g2b.go.kr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수의계약 운용요령에 의거 수의계약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어야 합니다.

  다.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본 견적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포함)을 하지 않아도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지문정보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 업무가 정지됨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별표 2>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 바랍니다.


5. 계약체결 방법 : 나라장터(G2B)를 이용한 전자계약


6. 설계서 열람

  가. 열람 장소 : 우치공원관리사무소 시설팀(☎062-613-5873)

  나. 설계도서의 열람은 안내 공고일부터 견적서 제출 마감일까지 할 수 있습니다.


7.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견적서 제출기간 : 2024.9.24.(화) 09:00 ~ 9.26.(목) 12: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9.26.(목) 14:00 / 우리 시 입찰집행관 PC

  다. 견적서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8. 예정가격 작성 및 결정

  가.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가산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견적서를 제출한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참조


9.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87.745%)이상으로 제출자 중 최저 가격을 제출한 자를 낙찰 예정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비대상 공사입니다.

  나.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의 낙찰자 결정방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의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을 이용하여 자동 추첨됩니다.

  다. 본 견적제출에 대한 개찰결과, 개찰 1순위 업체가 없는 경우 당일 재입찰을 실시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라. 당해 계약체결 후 또는 계약 이행 중 계약을 해지·해제한 경우 잔여계약 이행분에 대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에 따라 차순위자가 결격사유가 없고 계약체결에 동의하는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10. 견적서 제출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준용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가. 우리시의 청렴계약제 시행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모든 업체는 광주광역시 청렴계약이행각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동 각서를 우리시에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청렴계약이행각서는 계약365코너(http://gyeyak.gwangju.go.kr)에 게재되어 있으며 또한, 계약365코너 에서는 발주계획, 입찰공고, 계약체결, 대금지급현황 등 계약 일련의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각서 및 특수조건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대상

  가. 본 공사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근거한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대상공사이며,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시 반드시 노무비 전용통장을 첨부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동 제도를 적용할 수 없을 경우 착공계 제출시 반드시 발주기관(감독팀, 계약팀)의 승인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담당자는 현장인 명부 등을 통해 “가”에 따른 노무비 청구내역을 확인하고 청구를 받은 날부터 5일(토요일, 공휴일 제외) 이내에 계약상대자의 노무비 전용계좌로 그 노무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나”에 따라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은 제외) 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동일한 방식으로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한다.

     다만,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 또는 계약상대자(하수급인 포함)가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미리 지급하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가”에 따라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하며, 계약담당자는 동 지급내역과 계약상대자가 이미 제출한 같은 달의 청구내역을 비교하여 임금 미지급이 확인된 경우 당해 사실을 지방 고용노동(지)청에 통보해야 합니다.

      ※ 노무비 구분관리 및 대금지급은 감독공무원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13.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 관련 사항

 가. 본 공사는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적정지급 여부를 확인하는 「하도급 등의 대금지급 확인 시스템(이하 “전자대금 시스템”이라 한다.)」이 적용되는 공사로 전자대금 시스템을 통하여 모든 공사대금을 청구하여야 하며, 우리 구는 하도급관리시스템(하도급지킴이)을 이용하여 모든 공사대금을 청구·지급합니다.

 나.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기반)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 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제한’기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 발주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14. 하도급계약 관련사항(해당시)

 가. 낙찰자는 계약 후 하도급 계약시에는 「건설산업기본법」등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제시한 표준하도급 계약서를 사용하여 계약을 체결하고 발주기관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나. 관련법령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에 통보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건설공사 하도급 계약의 당사자는 대등한 입장에서 합의에 따라 공정하게 계약을 체결하고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계약을 이행하여야 하며, 특히 원도급자는 3자간(발주자, 원도급자, 하도급자)하도급 대금 직접 지급합의 등을 통하여 대금의 적기 지급 및 하도급자 보호를 위하여 적극 노력하여야 합니다.

  라. 전문건설업체와 하도급 계약체결 시에는 반드시 하도급대금 직접지급(직불) 합의서 또는 하도급대금지급보증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안전‧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6. 기타사항

  가. 견적서 제출 참가자는 입찰공고조건, 공사입찰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 및 공사계약특수조건, 시방서, 설계내역서(설계도면 포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관계법규․회계예규 등 포함)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규정, 예규, 고시 등 포함) 및 우리시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다. 낙찰금액이 기초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기초금액으로 계약체결합니다. 

  라. 계약체결 예정자는 계약요청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되는 광주광역시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하며, 매입필증은 대금청구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등에 대하여 준공대가 지급시 정산(준공계 제출 전 확인)을 하여야 하므로 예정가격 작성시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입찰참가자가 입찰금액 산정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아래 보험료 및 산업안전관리비를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1,422,756원

1,806,037원

184,246원

3,807,094원

923,085원

  사. 광주광역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조례 제8조(지역민 고용·생산자재·장비의 우선사용) 적용 대상입니다.

  아. 본 공사의 하도급 가능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 및 개별법령에 따릅니다.

  자.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차. 기타 공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우치공원관리사무소 시설팀(☎ 613-5873),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우치공원관리사무소 서무팀(☎ 613-5862)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하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9월   20일


광주광역시 우치공원관리사무소 재무관

본 입찰과 관련하여 우리시 공직자의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을시 광주광역시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Help-Line) 및 전화(062-613-829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광주광역시 감사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