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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0918978-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09/20 18:34
공고명 온세대 플랫폼 조성사업 건축공사(총괄)
공고기관 경상북도 성주군 수요기관 경상북도 성주군
공고담당자 서수희(☎: 054-930-6133) 계약방법 일반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종합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09/25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0/01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0/02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0/0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4,976,875,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204,703,256 원
   
추정금액
29,626,326,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3,547,424,000 원
추정가격
22,706,25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4,649,451,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성주군 공고 제2024 – 996호

시설공사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공 사 비(원)

공사기간

참가면허(등록)

위치

공사구분

온세대플랫폼 조성사업 건축공사(총괄)

  추정금액 :

29,626,326,000

착공일로

부터

861일

건설산업기본법에 의

건축공사업

(토목건축공사업)

성주군

성산리

69번지 일원

종합공사

 -추정가 :

22,706,250,000

 -부가가치세 :

2,270,625,000

공사유형

 -도급자관급 :

4,649,451,000

신설공사

 -관급자관급 :

3,547,424,000

 ㅇ기초금액 :

24,976,875,000

  ○ 공사현장 : 경상북도 성주군 성산리 69번지 일원

  ○ 사업내용 : 건축면적  1,938.48㎡ , 연면적  11,145.54㎡ (지하1층/지상9층)

  ○ 공사기간

    

합 계

준비기간

작업일수

정리기간

비 고

861일

40일

791일

30일

붙임내역 참조


 ※ 본 공사는 장기계속계약공사로 1차분 사업비 27,235,809,000원(도급액19,038,934,000원, 관급자재 8,196,875,000원),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638일이며, 우리군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본 공사는 종합공사로서, 종합건설업의 종합적인 계획·관리·조정이 필요하여 건설업역 규제 폐지에 따른 종합·전문 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2. 전자입찰 개시 및 투찰 마감일시

  ○ 2024. 9. 25.(수) 10:00 ~ 2024. 10. 2.(수) 10:00


3. 전자입찰 개찰일시 및 장소

  2024. 10. 2.(수) 11:00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재입찰을 실시하며,

     - 재입찰은 개찰당일 16:00까지 투찰하시고, 17:00시에 개찰 합니다.

     -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4. 입찰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참가자격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른 종합건설업 중 건축공사업(또는 토목건축공사업)  면허 등록을 필한 자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8호 또는 9호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공동계약

  ○ 경상북도 외에 주된 영업소를 둔 업체「경상북도 지역건설산업활성화 촉진조례」제8조 제1항 1호의 따라 반드시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으로 경상북도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는 업체(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와 참여비율 49%이상 공동계약 하여야 합니다.(경상북도 지역업체는 단독입찰 가능)

  ○ 구성방법은 공동이행방식만 허용, 공동계약 업체수는 대표사(출자비율이 높은 업체)를 포함하여 5개사 이내로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 5% 이상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해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대표자와 공동수급구성원이 각각 승인한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협정서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체의 구성원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4. 10. 1.(화) 18:00



6. 입찰서 제출

  ○ 전자입찰서(입찰금액 산출내역서 포함)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공고 시 첨부한 물량내역서에 단가를 기재한 입찰금

     산출내역서를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의 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시스템에 첨

     파일(압축하지 않아야 함)로 제출해야 하며, 첨부파일명은 “온세대 플랫폼 조성       사업 건축공사(대표사명)”으로 합니다.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이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라 함)‘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입찰서 제출 전에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규정에서 정한 예외적용의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서 제출기간 : 2024. 9. 25.(수) 10:00 ~ 2024. 10. 2.(수) 10:00


7. 입찰보증금

  ○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신용정보 관리규약 제12조에 따른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을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전일) 18:00까지 성주군청 재무과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우리군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8. 입찰 및 계약방법

  ○ 내역입찰, 일반경쟁, 지역의무공동도급, 장기계속계약, 적격심사대상입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g2b)』(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

  ○ 전자입찰서 제출 후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승인․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예정가격의 결정

  ○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복수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기준으로 입찰참여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가 자동 추첨되어 산술평균된 가격이 예정가격으로 자동 결정됩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추정가격이 300억 원 미만 100억 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2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입찰가격 평점산식 A값 : 금1,204,703,256원

      ※ 난이도계수에 따른 낙찰하한율 적용

  ○ 수행능력 평가 중 시공경험평가는 “시공실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아니한 입찰”의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평가대상업종 및 비율은 건축공사업 100%입니다.


  ○ 하도급관리계획 등의 적정성 평가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에 따라 평가합니다.

  ○ 자재와 인력조달 가격의 적정성 평가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에 따르며, 이와 관련된 노무비 및 기타경비, 일반관리비, 이윤의 기준율은 아래와 같으며 난이도 계수는 0.90(C등급)입니다. (※ 적용기준율은 기초금액대비 구성비율임)

   

구분

노무비

기타경비

일반관리비

이윤

기준율

23.76%

2.15%

2.52%

2.32%

  ○ 입찰가격평점을 제외한 부분의 평가점수가 만점이 되는 것을 추정하더라도 예상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되는 경우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하고 별도 통보를 하지 않으며,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적격심사결과 최고 점수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점수도 같을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 본 입찰의 자격 등의 진위여부는 적격심사(결격사유)시 확인하며 조건, 내용이 다를 경우에는 무효처리 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게 됩니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에는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12.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사후 정산

  ○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에 따라 사후 정산을 하게 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은 예정가격 작성시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합산액(A값)

국민건강

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1,204,703,256원

197,574,349원

250,799,599원

25,585,875원

128,186,461원

414,462,212원

78,818,630원

109,276,130원

  ○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예규)에 따라 정산합니다.


13.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규정에 따라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계약 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합의서 및 노무비        전용통장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의 이용대상은 공사금액 3천만원 이상이고 공사기간 30일을 초과하는 사업입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아울러, 낙찰예정자는 계약담당공무원이 개찰 이후 확약서 제출을 별도로 요구하는 경우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 낙찰을 받은 자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 기반)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하며, 하도급대금 등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 기능을 적용하며. 발주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5.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6. 기타사항

  ○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습니다.

     ※ 설계서 열람 : 성주군 도시건축과 도시재생팀 (054-930-6583)

  ○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이므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 등록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입찰참가신청서는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모든 사항(지방계약법령, 회계예규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변경사항이 있는 업체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변경사항을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에 변경등록 하여야 하며, 만일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허위 또는 사실이 아닌 경우 등이 발생하였을 때는 그 즉시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제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적격심사시 각 평가 요소별 평가기준일은 입찰공고일을 원칙으로 합니다.

  ○ 계약자는 각종 대금 청구시 경상북도지역개발공채 2.5%를 소화해야 합니다.

 ○ 낙찰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성주군 관내 지역업체의 공사 참여확대를 위해 다음 사항을 권장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하도급계약시 관내 지역업체와 우선 계약체결 및 하도급 대금 직접지불제 이행

    - 자재구매, 현장 기능공, 건설장비 등 관내 지역업체 우선 사용 등

  ○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 성주군 재무과(서수희 054-930-6133)

  ○ 과업 및 설계서에 관한 문의사항 : 성주군 도시계획과(김진태 054-930-6583)

  ○ 개찰결과는 개찰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4.  9.  20.


성주군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