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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0913609-00 공고일시  2024/09/13 07:04
공고명 2025년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 정량지표 적정성 검토 연구용역
공고기관 한국산업인력공단 수요기관 한국산업인력공단
공고담당자 신지용(☎: 052-714-810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09/2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09/2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09/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4/09/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80,000,000 원
   
추정가격
72,72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우편번호: 44538

주    소: 울산광역시 중구 종가로 345(교동)

홈페이지: http://www.hrdkorea.or.kr

전화번호: 1644-8000


(용역) 입 찰 공 고

(제한(총액)경쟁 / 협상에 의한 계약)

 □ 입찰공고번호: 20240913609-00

 □ 공고명: 2025년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 정량지표 적정성 검토 용역

   ※ 유의사항: 제안서는 온라인으로만 제출 가능

이 입찰 설명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입찰서류 제출 등 문의: 계약부서

  - 회계자산부 신지용 대리 (☎ 052-714-8105 / Fax 052-714-8088)

제안요청서, 구매규격에 대한 상세 내역 등 문의 : 수요부서

  - 훈련성과평가부 김동언 과장 (052-714-8336)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ㆍ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공단 감사실(052-714-8532) 및 공단 홈페이지(www.hrdkorea.or.kr→부정비리신고)를 통하여 신고 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공단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공단 감사실(052-714-8532)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림입니다.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용역)입찰 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계약예규) 정부입찰 ․ 계약 집행기준

  5.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6.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7.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8.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9.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10.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위 관련규정은 입찰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합니다.

< 자료 검색 >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공단 계약사무처리규정〙 공단 홈페이지(http://www.hrdkorea.or.kr) - 자료실 – 내부규정 – 내부규정[ALIO]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본 건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 규격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청 렴 계 약 이 행 서 약 서

(부정청탁금지법 위반업체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우리공단은 계약행정의 투명성과 청렴도를 제고하고 깨끗한 공직문화 풍토조성과 인권경영 확산을 위해 계약관련 전 과정에 걸쳐 청렴·공정계약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공단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입 찰․낙 찰․계 약) 업 체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 2 및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 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금품, 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만약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국가계약법」제27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으며, 이를 방해하는 행위시에는「국가계약법」제27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안전한 작업환경 구축 및 강제・아동노동의 금지를 실천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보건과 안전에 위해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취약근로자를 포함한 소속 근로자들을 부당하게 차별하지 않으며, 근로자 및 이해관계자의 인권 보호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계 약 담 당 직 원

한국산업인력공단 소속 직원으로서 부패없는 투명한 업무수행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여 물품 구매․제조, 용역, 시설공사의 계약업무 수행 시 아래의 각 호의 공정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계약 업무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하겠음을 서약합니다.

  1. 금품, 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에 대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계약상대자에 대한 경영·인사 및 계약상대자와 제3자간 계약내용에 대한 개입을 하지 않겠습니다.

  3. 계약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의무를 부과하거나 공단의 부담을 전가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기타 국가계약법령 및 계약예규를 위반하여 계약상대자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의무를 부과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5년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 정량지표 적정성 검토 용역

계약방법

제한(총액)경쟁

낙찰자 결정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수    량   

1

단    위

분할납품 

가능

규    격

규격서 참조

인도조건

과업내역에 따름

계약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75일

추정금액

80,000,000원(VAT포함)

추정가격

72,727,273원(VAT제외)

입찰방식

전자입찰(국내입찰)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2024. 9. 20. 10:00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2024. 9. 24. 10:00

개찰일시 및 장소

제안서 기술능력 평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기타사항

공동계약 가능(공동이행 방식)

기타 세부사항(상세수량 및 규격 등)은 입찰 공고서에 첨부된 과업지시서, 규격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➁ 다음 각 항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 상기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해 중소기업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임을 증명 가능한 확인서를 소지한자

  -「중소기업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

상기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로부터 5일 이내에 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아래 각호에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①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 2에 해당하는 자

 ②「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  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입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3. 가격입찰서 및 예정가격

□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위 입찰에 부치는 사항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및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참조

  - 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작성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추정가격은 부가가치세가 제외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라도 입찰금액에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 받은 경우 계약 전 면세사업자임을 공단에 알려야 하고,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만약 면제사업자로 알리지 않고 세금계산서가 아닌 계산서를 발행하여 대금 청구하는 경우 부가세 상당액을 공제하고 지급합니다.

  -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하며, 입찰서 제출 외 별도의 가격입찰참가 신청은 없습니다.

  - 입찰서 제출은 G2B 전자입찰시스템을 통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입찰 후 보낸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일시: 제안서 기술평가 완료 후 개찰

  장소: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

□ 예정가격

  ○ 본 입찰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조의2(예정가격의 비치) 제2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

4. 기술제안서 제출 (온라인제출)

제안서 제출 및 접수(온라인제출)

  본 사업은「(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라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출기간 : 전자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e-발주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술제안서는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① 제안서 전자파일 1부(증빙서류 및 서식 포함)

 ② 기타서류(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 가급적 하나의 파일로 제출

  (1)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 1부

  (2) 법인등기부등본(개인은 사업자등록증) [가급적 공고일 이후 발행분] 1부

   * 입찰 무효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성명 확인용

  (3) 입찰참가자격 상의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일 경우: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1부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지 못한 업체의 경우: 소·소상공인확인서 신청 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4) 비영리법인의 경우: 비영리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1부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 “② 기타서류”는 스캔 후 제안서 파일과 구분된 별개의 전자파일 형태로 <나라장터 - 제안서 제출 - 평가분야의 ‘입찰서 기타서류’ 선택>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 (070-4056-6414, 6134, 6467)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메인화면 ⇒ “조달업체 매뉴얼”

 - 제안서: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성제안서' 선택 제출

 - 제안요약서: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제안요약서’ 선택 제출(제안요약서 제출 시)

 - 기타서류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입찰서 기타서류’ 선택 제출

※ 가격투찰 시 첨부파일 등록으로 제안서를 제출하는 것이 아님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유의사항

  1. 본 건은 협상에 의한 계약으로 제출기한 내에 가격입찰서제안서의 제출이 완료되어야만 입찰이 유효합니다.

  2. 제안서 제출화면에서의 “임시저장”은 최종제출이 아니며, “최종제출 완료하기” 버튼으로 최종적으로 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제안서는 e-발주시스템를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반드시 제안서를 임시저장 한 이후 시스템에 저장된 제안서를 다운로드하여 파일 이상여부 확인 후 최종제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종제출 후 제안서 제출내역 수정 및 제안서 다운로드 불가능)

  4. e-발주시스템를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5.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6. e-발주시스템 제안서 제출 확인 방법       

   ① 나라장터를 통한 확인 방법
     : 공고상세 “제안서 제출/결과확인” 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② e-발주시스템을 통한 확인 방법

     : e-발주시스템 “제안 > 제안내역확인” 메뉴에서 제출여부 확인

  7.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름, 전화번호 등)

  8.「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제6조의2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e-발주시스템를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e-발주시스템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9.「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제11조(전자문서의 송신수신)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제6조 및 제7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10. 우선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 또는 인쇄물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안서 기술평가 관련사항

  ○ 평가부서: 수요부서

  ○ 평가일시 및 장소 등 상세내용은 수요부서에서 별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다만, 별도 공지 없이 서면 평가할 수도 있으니 평가관련 사항은 반드시 수요부서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공동계약

□ 공동계약 기준

 ○ 본 건은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여 가능합니다.

6. 낙찰자 결정 방법

본 건은국가계약법 시행령제43조의2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 협상은 기술능력평가(80%) 점수와 입찰가격평가(20%)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이상(기술평가 68점 이상)인자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개찰결과 합산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기술(제안서)평가 우위자를 우선순위자로 선정하며, 기술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순위자로 결정합니다.

○ 제출된 서류(제안서 포함)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협상대상자 및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됩니다.

 ○ 기타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의합니다.

7. 입찰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물품구매(제조)입찰유의서 제12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및 우리공단 계약사무처리규정 제38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유의사항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 및 물품구매(제조)입찰유의서 제12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및 우리공단 계약사무처리규정 제38조에서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공단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불공정행위 금지

 (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2) 입찰자 등은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계약담당 직원은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 계약보증금, 하자보수보증금

입찰보증금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아래 내용을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입찰보증금의 납부

  가.「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 그 사실이 등록·확인된 자(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은 사실이 있는 대표자 또는 그 대표자가 다른 업체에 고용되어 입찰에 관여하는 경우에는 그 사용자 포함)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제재기간에 따라 다음 각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1) 총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2) 총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 ~ 1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3) 총제재기간이 1년 이상 ~ 2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4) 총제재기간이 2년 이상: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다. 입찰자가 '가' 내지 '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둘 중 큰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상기 '가' 내지 '다'에서 규정한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공단 별도 지정계좌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② 납부면제: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④ 공동계약의 경우 입찰보증금은「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따라 납부하여야 합니다.

 ⑤ 입찰보증금의 공단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납부하지 않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만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⑥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8조 및 우리 공단 계약사무처리규정 제36조에 의해 우리공단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이 경우 낙찰자는 입찰보증금 납부 고지일로부터 15일 이내에 납부완료 하여야 합니다.

 ⑦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자,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의 제8호 또는 제9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본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증금은 국가계약법,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등 관련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10. 유의사항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참가를 희망하거나 입찰 결과를 확인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입찰공고 및 입찰 결과 등에 대한 정보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게재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숙지 하여야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기재 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이 유찰된 경우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고, 재입찰이 가능한 경우 공고된 일시에 재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 협상에 의한 입찰결과(참가업체 기술점수, 순위, 입찰가격 등)는 “조달청-나라장터-용역입찰-최종낙찰자(좌측배너)”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별도의 입찰결과는 통보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산관련 에러로 수기개찰이 될 경우 별도 통보합니다.

 ○ 본 입찰공고와 관련하여 집행되는 모든 입찰시간은 조달청 나라장터 시스템 시간을 표준시간으로 하여 진행되므로, 조달청과 우리공단은 업체의 투찰시간 착오 등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우리 공단 청렴계약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한국산업인력공단 공급자 행동강령(공단 홈페이지-소식공간-알려드립니다)을 숙지하고 따라야 합니다.

 ○ 본 건의 계약대금은 동반성장의 확산·보급을 위하여 상생결재시스템을 통하여 지급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상대자와 계약상대자의 협력업체는 공단과 협약이 체결된 중소기업은행의 전용계좌를 개설하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www.winwinpay.or.kr 참고)

 ○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