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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0912949-01 (정정공고) 공고일시  2024/09/13 13:24
공고명 속초우체국 지역배송업체 소포우편물 위탁배달 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강원지방우정청 수요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강원지방우정청
공고담당자 이상돈(☎: 033-749-209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09/13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09/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4/09/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63,000,000 원
   
배정예산
663,000,000 원
   
추정가격
602,72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강원지방우정청 공고 제2024-75호


지역배송업체 소포우편물 위탁배달 용역 공고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 및 같은 조의3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국가계약법 적용 조달청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지역배송업체 소포우편물 위탁배달 용역

 나.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소포우편물 배달 위·수탁 계약서 참조)’에서 지정한 지역의 등기소포우편물 배달

 다. 용역수행지역 : 속초시 전 지역 및 고성군 전 지역(56,730세대)

 라. 용역기간 : 2024. 11. 1. ~ 2025. 10. 31.(1년)

    ※ 단, 쌍방합의에 의하여 1회에 한하여 최대 1년간 연장 가능

 마. 예상물량 및 단가

   1) 초소형 980원, 초소형 외(일반) 1,400원(부가가치세 등 모든 부대비용 포함)

   2) 위탁물량(예정) : 520,000통(1년간), 일평균 토요일 2,050통, 평일 2,150통

    ※ 위탁물량은 추정물량이며 과업기간 동안 실제 배달물량으로 매월 사후정

 바. 기초금액 : 663,000,000원 (VAT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 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사. 위탁 배달 조건

    1) 당일 인수 물량 전량 당일 배달 완료

    2) 배달 우편물에 대한 배달 관련 민원 대응

    3) 배달결과의 전산등록


2. 입찰접수 및 개찰 일정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4. 9. 13. 17:00 ∼ 9. 24. 10:00

 나. 개찰일시 : 2024. 9. 24. 11:00

 다.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3. 입찰 및 계약방식

 가. 계약방법 : 일반경쟁(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긴급

 나. 전자입찰 대상용역입니다.

 다.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 용역이며, 적격심사의 평가기준은 우정사업본부 「지역배송업체 소포우편물 배달 위·수탁 계약서」의 제안서 심사항목 및 배점한도 기준을 적용합니다.


4. 입찰 참가 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춘 자로서 동 법률 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동 법률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한 사업자이어야 합니다.

나.「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제3조 및 제24조에 따른 일반화물자동차운송사업(업종코드 7603), 개인화물자동차운송사업(업종코드7604) 또는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자(업종코드 7605) 자격이 있는 자로서 화물자동차 운수법에 따라 합법적인 영업용차량(아, 자, 바, 사 노란색 번호판)을 배차하여야 합니다.

     ※ 타 택배사의 택배전용“배”번호판이 부착된 화물자동차 또는

        자가용화물자동차(흰색 번호판)는 사용불가

 다. 우천 시를 고려한 별도의 소포 집하 공간을 마련하고 소포배달을 위한 장비․인력을 보유하는 등 배달지에서 위탁배달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체 구성을 통한 입찰 참여를 불허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자격이 없는 업체가 입찰에 참가하거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8호 및 제9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 입찰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입찰 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입찰 참가등록을 교부받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 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입찰참가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 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본청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등록 후 입찰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등록절차와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시스템 이용 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에 따르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마.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제6조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6. (기술) 제안서 제출 및 접수


가. 제출기한 : 2024. 9. 24.(화) 10:00 까지

   (기술)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직접 제출 또는 우편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제출장소 : 속초우체국 우편물류과(강원 속초시 중앙로 175)

   ※ 기한 내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함

다. 제안서 제출 종류 및 부수

  1)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 1부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법인등기부 등본 1부

  4) 제안서(첨부자료포함) 1식

  5) 심사항목 중 안전보건 관리 및 조치능력 평가 관련 서류 1부

  6) 입찰대리인 관련 :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어느 하나), 법인인감증명서, 위임장 1부, 재직증명서 1부, 4대 보험 중 하나의 가입 증명자료 1부(또는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증명자료 1부)

     (단,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자의 경우는 신분증만 지참)

 라. 관련 문의처

  1) 계약 관련사항 : 강원지방우정청 사업지원국 회계정보과 계약담당 (033)749-2095

  2) 업무 및 제안서 평가 관련사항 : 속초우체국 우편물류과 담당 (033)630-2002


7. 현장설명 및 과업지시서 열람

 가. 현장설명은 과업지시서의 열람으로 갈음하고 생략합니다.

 나. 입찰 참가 전에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하시고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8.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낙찰자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나.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며,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 (예정가격) 이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조의2(예정가격의 비치) 제2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비예가 방식).

 라.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및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계약예규)에 의합니다.


9. 입찰서 제출에 관한 사항

 가.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및 제11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나라장터) 전자입찰시스템「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10.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국가계약법 시행령」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사항증명서(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제1항에 의거‘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용역입찰유의서」제7조의 대리권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가. 낙찰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의거 낙찰일로부터 5일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서 작성은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한 전자계약으로 체결합니다.

 다. 계약 시 제출서류

    - 계약이행보증증권(계약금액의 7.5%),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등기부등본, 사용인감계, 인감증명서, 국세/지방세완납증명서, 4대보험완납증명서, 비밀보장각서, 청렴계약서, 우체국통장사본, 기타 요청 서류


12. 청렴계약 이행사항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라‘청렴계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 체결 시 첨부된 우리청 소정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민간위탁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확약서 

 가. 계약 상대자는 민간위탁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 내용 미이행 시 계약 해지가 가능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직전 민간위탁 계약기간 중 위탁사무에 고용된 민간위탁 노동자를 우선 고용함으로써 고용승계를 하여야 합니다.

 다. 위탁기관의 관리ㆍ감독에 협조하지 않거나 중대한 계약 불이행 사항이 있는 경우에 대해서는 차기 사업자 선정 시 감점 대상이 됩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나. 제안서 및 입찰 등에 관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ㅇ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 참가자격 등록 : 조달청 나라장터 콜센터(☎ 1588-0800)

   ㅇ 입찰공고·계약 : 강원지방우정청 회계정보과 이상돈(☎033-749-2095)

   ㅇ 제안서 및 과업지시서 : 속초우체국 우편물류과 신정민 (☎ 033-630-2002)

                            


2024. 9. 13.


강원지방우정청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