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 628 7891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0914052-00 공고일시  2024/09/13 14:08
공고명 대한민국지방시대엑스포 광주광역시 홍보관 설치 및 운영 대행 용역 입찰 공고(협상에의한계약)
공고기관 광주광역시 관광공사 수요기관 광주광역시 관광공사
공고담당자 정정숙(☎: 062-611-281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09/26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09/30 14:00 개찰(입찰)일시 2024/10/04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1,500,000 원
   
배정예산
51,500,000 원
   
추정가격
46,81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주광역시 관광공사 공고 제2024-118호 

용역 제안서 제출안내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광주광역시 홍보관 설치 및 운영」대행 용역(협상에 의한 계약)

  나.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 ~ 11.29.(금)

     - 행사기간: 11.6.(수) ~11.8.(금) / 3일

  다. 용역내용 : 광주광역시 홍보관 총괄 기획 및 설치, 운영 등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참조

  라. 기초금액 : ₩51,500,000원(VAT포함)

  마. 입찰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제한경쟁(소기업/소상공인), 전자, 총액

  바. 현장설명 : 생략(첨부된 제안요청서로 갈음)

     ※ 제안요청서에 대하여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사. 본 입찰은 전자적 대가지급(상생결제시스템) 이용 의무대상 입찰입니다.

     ※ 상생결제 시스템이란? 기존 현금과 동일한 결제일자에 대금 지급을 보장하면서, 2·3차 협력사도 공공기관 수준의 저금리로 납품대금의 조기 현금화가 가능하도록 공공기관 발행 매출채권을 현금처럼 융통하는 시스템
([참고]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 참조)


2.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 9901)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다.「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구매 증대)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의 규정에 의해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등록하고「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 제4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소지자

     ※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 등 입찰참가자격 증빙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함

  라.「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거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전시회기획및대행서비스(8014198801)’, ‘전시홍보관설치및디자인서비스(7215409902)’]모두 소지한 자

  마.「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3. 제안 공모일정(일정은 조정될 수 있음)

  가. 제안요청서 교부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입찰공고 시 첨부된 제안요청서의 서식을 다운받아 사용

  나. 질의 및 답변

    1) 기    간 : 2024.9.13.(금) ~ 9.30(월) 14:00

    2) 연 락 처 : 062-611-2115 (기획조정실 유솔 과장)

  다. 제안서 제출 마감

  ◆ 입찰참가신청 및 기술제안서

    1) 일    시 : 2024.9.30.(월) 10:00~14:00까지  ※ 점심시간(12:00~13:00) 제외

    2) 장    소 : 광주관광공사 기획조정실 3층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누리로 30 김대중컨벤션센터 3층

    3) 제출방법 : 방문 제출(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에 따른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 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 나라장터 전자입찰 금액과 제안서 방문접수 시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함.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투찰한 입찰가격을 최종 인정

    4) 제출서류 : 붙임 제안요청서의 제출서식 참조

     ※ 과업설명은 제안요청서로 갈음

  ◆ 가격제안서

    1) 제출기한 : 2024.9.26.(목) 09:00 ~ 9.30.(월) 14:00

    2)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 제출

     ※ 입찰가격이 추정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됨

     ※ 기술제안서 미제출자의 경우 가격개찰 전 사전판정하여 제외됨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여야 하고, 최종낙찰자가 부가가치세 면세자인 경우 투찰금액(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 체결함

     ※ 예가방식은 비예가임

  라. 제안서 평가

    1) 기술제안서 평가 : 2024.10.2.(수), 14:00, 예정(제안요청서 참조)

     ※ 발표자 및 참석자는 당일 재직증명서, 신분증 등을 소지하여야 하며 제안서 발표 미참여 시 정성평가 항목을 ‘0’점 처리함

    2) 가격제안서 평가 : 기술제안서 평가일 익일 10:00 / 입찰집행관 PC

     ※ 가격개찰일이 휴일인 경우는 익일 개찰

  마.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 발표 : 제안서(기술제안서, 가격제안서) 종합평가 후


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 처벌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5. 입찰참가 신청 및 보증금

  가. 입찰 등록 시 제안서는 입찰업체의 대표자 또는 대표자의 위임장을 소지한 자가 ‘사용인감도장을 지참’하고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인정하지 않음

  나.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상당하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시된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

  다.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함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의 규정에 따름


7. 협상절차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함

  나. 우선협상대상자는 기술능력평가 80점, 가격평가 20점을 종합평가한 결과를 합산하여 70점 이상으로 고득점한 업체 순으로 협상대상자를 선정함(선 순위자 협상 결렬 시, 후 순위자 협상)

     ※ 제안서 평가는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고, 제출서류 미비로 인한 불이익 발생 시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다. 제안서 평가결과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함


8. 계약대가의 지급 : 전자적 대금지급(상생결제시스템) 이용

  가. 「상생협력법」 제22조에 따른 ‘상생결제시스템’ 이용 의무 대상 입찰입니다.

    - 상생결제 시스템이란? 기존 현금과 동일한 결제일자에 대금 지급을 보장하면서, 2·3차 협력사도 공공기관 수준의 저금리로 납품대금의 조기 현금화가 가능하도록 공공기관 발행 매출채권을 현금처럼 융통하는 시스템

     ※ 문의: 상생결제제도 홈페이지(https://www.winwinpay.or.kr, 1670-0833)

  나. 계약체결 후 대금지급을 위해 “상생결제시스템”을 이용하여야 하며, 시스템 사용을 위해 당사 협약은행(광주은행)에서 약정(KJB 상생결제론) 체결 절차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 계좌를 보유중인 경우: 기존계좌 이용등록 및 약정 가능 (하도급지킴이 제외)

     ※ 보유계좌가 없는 경우: 협약은행(광주은행) 신규 계좌 개설 후 상품가입 및 약정

  다. 「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에 의거 상생결제를 통해 대가를 지급받은자(1차 협력기업 및 하위 협력기업 전체 포함)는 총 수령대가 중 상생결제를 통해 수령한 대가의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게 현금 또는 상생결제를 통해 대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고시 상생결제 운영요령 참조)


9. 청렴계약제 시행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광주광역시 청렴계약이행각서의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입찰에 참여한 자는 동 각서를 우리 공사에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나.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공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정비리신고센터(공사 홈페이지) 또는 행동강령책임관(☎611-2810)으로 신고바람.


10. 입찰(제안서 제출)시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제안서 제출)시에는 반드시 아래의 내용을 숙지한 후에 제안서(기술제안서, 가격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제안서 제출자에게 있음

      1) 입찰공고문 및 제안요청서

      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 법령

      3)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및 관련 계약예규

  나.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후 대금청구 시 총 계약금액(VAT 포함)의 2.5%에 해당되는 광주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함

  다. 낙찰자는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

  라. 가격투찰(전자입찰) 시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람(전산장애 등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마. 계약상대자는 하도급법 등 관련법령에 규정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제재 대상임

  바. 본 입찰과 관련하여 우리 공사와 입찰자간 입찰참가자격 및 실적의 인정여부 등에 대하여 해석상 이견이 있을 경우 특별히 법령 및 규정에 정한 것이 없는 한 상호 협의하에 결정함


10. 문의사항

가. 기술사항, 제안서 작성 및 평가 : 기획조정실 유솔과장 (☎062-611-2115)

나. 가격평가 및 계약체결       : 청렴감사팀 정정숙책임 (☎062-611-2813)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Help Desk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9월 13일


광주광역시 관광공사 경리관


[붙임]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업체명)은 광주광역시 관광공사부터 도급받은 ○○공사/○○용역/○○물품·제조 추진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업체명) ○○공사/○○용역/○○물품·제조 추진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고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재해가 발생 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광주광역시 관광공사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 하고, 창원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업체명) 광주광역시 관광공사 ○○공사/○○용역/○○물품·제조를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서  약  자 :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