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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0915012-00 공고일시  2024/09/13 18:07
공고명 경관조명 조성 및 전기공사 실시설계 용역
공고기관 부산시설공단 레포츠본부 수요기관 부산시설공단 레포츠본부
공고담당자 박성균(☎: 051-860-768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총액)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09/13 18:1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09/2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09/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4/09/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9,649,000 원
   
배정예산
49,649,000 원
   
추정가격
45,135,45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시설공단 공고 : 제2024-267호                 


소액수의(견적제출) 입찰공고


1. 입찰(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경관조명 조성 및 전기공사 실시설계 용역

공 사 개 요

장    소

 부산광역시 금정구 체육공원로399번길 324

내    용

경관조명조성 1식 및 전기공사 실시설계 1식

기    간

 착수일로부터 90일

기  초  금  액

금49,649,000원

 입 찰 서 제 출

 접 수 개시일시

2024. 9. 13.(금) 17:30

 입 찰 서 제 출

 접 수 마감일시

2024. 9. 24.(화) 10:00

추  정  가  격

금45,135,455원

 개  찰  일  시

2024. 9. 24.(화) 11:00

부 가 가 치 세

금4,513,545원

  입찰서제출 및

  개  찰  장  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http://www.g2b.go.kr)

첨부된 설계서 등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과업수행능력참가자격이 있는 경우에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유의사항】

1. 중대재해처벌법 적용대상 입찰업체는 법상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필요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3. 50인 이상 사업장(또는 1억원 이상 사업)의 경우 수급업체 안전보건 수준평가표[붙임 1]를 작성하여, 증빙자료와 함께 발주부서 요청기한 내 제출하여야 합니다. 평가결과 기준등급 미만 시 공단 자체 기준에 따라‘특별 관리대상 업체’로 지정되어 관리될 수 있습니다.

2. 입찰(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지역제한, 소기업·소상공인,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 가능

  나. 본 입찰의 계약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으로 체결됩니다.


3. 견적입찰 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부산광역시에 주된 영업소(본사)를 둔 업체여야 합니다.

 나. 단독입찰시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 일시까지『전력기술관리법』제14조 규정에 의한 종합설계업[1105] 또는 전문설계업1종[1106] 등록업체가 『산업디자인법』제9조에 의한 산업디자인전문회사(환경디자인 분야)[4442] 또는 산업디자인 전문회사(종합디자인분야)[4444] 또는『공공디자인법』제18조에 의한 공공디자인전문회사[6484]로 신고를 필한 업체로 관련 면허(허가)증을 제출할 수 있는 업체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시 ①『전력기술관리법』제14조 규정에 의한 종합설계업[1105] 등록업체가 『산업디자인법』제9조에 의한 산업디자인전문회사(환경디자인 분야)[4442] 또는 산업디자인 전문회사(종합디자인분야)[4444] 또는『공공디자인법』제18조에 의한 공공디자인전문회사[6484]로 신고를 필한 업체로 관련 면허(허가)증을 제출할 수 있는 업체 ②『전력기술관리법』제14조 규정에 의한 전문설계업1종[1106] 등록업체가『산업디자인법』제9조에 의한 산업디자인전문회사(환경디자인 분야)[4442] 또는 산업디자인 전문회사(종합디자인분야)[4444] 또는『공공디자인법』제18조에 의한 공공디자인전문회사[6484]로 신고를 필한 업체로 관련 면허(허가)증을 제출할 수 있는 업체여야 합니다.

 다.『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 및「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3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 낙찰예정자는 중소기업청이 발급한 소기업확인서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이는 개찰일 전일까지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 등록된 것으로 유효기간내의 것이어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서(견적서) 제출

  가.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하여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가. 단독 또는 공동수급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은 분담이행방식으로만 참여 가능함.

  나. 공동수급협정서 전자제출 기한 :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 일시

    ※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조달업체업무 – 용역 – 투찰관리 -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의 대표사는 분담내용의 비중이 큰 업체로 선임하여야 하고, 구성원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1개사 이하로 제한하며, 구성원의 최소지분율은 26% 이상으로 하여 참여업체별 지분율(분담율)을 표시한 공동수급협정서를 입찰참가신청서와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입찰 건에 대하여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구성하여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6. 본 사업은 과업의 특성상 일관성유지 및 효과적인 과업수행을 위해 하도급을 불허함.


7. 계약상대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수의계약 배제사유 해당되지 않고, 낙찰하한율(88%) 이상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에 따릅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다.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 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라. 선순위 견적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 제출 등의 사유로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8. 입찰(견적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 및 체불임금 없는 계약특수조건 이행 준수

  가. 우리 공단에서는 부조리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와 부산시설공단 협력회사 행동 강령을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 시 뇌물 공여죄로 형사고발 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공단 청렴서약서 및 「협력회사 행동강령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공단홈페이지: www.bisco.or.kr(알림마당, 계약정보공개, 계약안내(계약법규, 계약서식)】

  나. 본 용역은 「부산광역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 조례」제14조에 따라 부산광역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계약 특수조건”을 적용하여 계약합니다.


10.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청렴계약특수조건, 조달청시설공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도서, 시방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변조한 자, 부정하게 행사한 자,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 현장설명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5조 제3항 규정에 의거 생략하오니 설계서 등 열람은 공사 관련 문의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다. 낙찰자로 통지 받은 후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자는 대금청구 시 부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청구금액의 2%)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및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콜센터(T :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처리합니다.

  마. 본 용역은 별도의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설계설명서(시방서, 내역서, 도면 등)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바. 문의처

    -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 스포원파크시설팀 윤정길 (☎051-550-1612)

    -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재무회계팀 박성균 (☎051-860-7682)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및 계약담당 관련 직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 시

   부산시설공단 청렴감사실(☎051-550-1461) 및 공단 홈페이지 부패․비리 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산시설공단 재무관

【붙임1】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표


업 체 명

 

 

구분

평가

항목

평가기준

배점

평가기준

평가점수

우수

보통

미흡

안전보건관리체제

(20)

일반원칙

공단·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방침 적정 여부

5

5

3

1

 

계획수립

안전보건관리계획 적정 여부

10

10

5

1

 

역할 및 책임

구성원의 역할 분담 적정 여부

5

5

3

1

 

소계(A)

 

실행수준

(40)

위험성평가

위험성평가 기준 마련 및 유사 작업에 대한 위험성평가 실시 적정 여부

15

15

8

1

 

안전점검

안전점검 및 보호구 착용확인 등

10

10

5

1

 

교육

안전 교육 계획의 적정 여부

15

15

8

1

 

소계(B)

 

운영 및 재해발생수준관리

(40)

신호 및 연락체계

공단·계약상대자의 신호체계 및 연락체계

5

5

3

1

 

위험물질 및 설비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10

10

5

1

 

비상대책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유관기관 포함)

5

5

3

1

 

산업재해 현황

최근 3년간 산업재해발생 현황

20

20

10

1

 

소계(C)

 

총    점(A+B+C)

 

등급판단

 

※ 업체 평가등급 분류기준

· A등급: 80점 이상, · B등급 50점~79점, · C등급: 50점 미만

 - 평가항목 3개 분류 중 하나라도 50%미만시 C등급으로 분류

※ 업체등급별 관리기준

구분

A등급

B등급

C등급

판단결과

적합

적합

부적합

허용작업

모든 작업

화재, 전기, 고소, 밀폐공간, 중장비, 위험작업 외 작업

-

※ 평가항목 세부 기준

  1. 안전보건관리체제

    가. 일반원칙

     ① 우수: 공단과 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방침이 상호 어긋남없이 우수함

     ② 보통: 공단과 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방침이 상호 어긋남은 없으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공단과 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방침이 상호 어긋나거나 상당 부분 결여됨

    나. 계획수립

     ① 우수: 안전보건관리계획의 목표가 명확하며 계획 대비 성과가 측정 가능하게 작성되었음

     ② 보통: 안전보건관리계획은 작성되었으나 일부 내용 누락 또는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안전보건관리계획이 작성되지 않았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다. 역할 및 책임

     ① 우수: 안전관리에 대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이 명확하고 체계가 잘되어 있음

     ② 보통: 안전관리에 대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이 일부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안전관리에 대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이 되어 있지 않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2. 실행수준

    가. 위험성평가

     ① 우수: 위험성평가 기준이 마련되어 있으며, 충분히 평가할 능력을 갖추고 있거나,
또는 유사 작업에 대한 위험성평가가 우수하게 실시되었음

     ② 보통: 위험성평가 기준이 마련되어 있으나, 일부 미흡하거나 평가할 능력이 부족함
위험성평가 기준이 없으나, 충분히 평가할 능력이 갖추어져 있음

     ③ 미흡: 위험성평가 기준이 없고 평가할 능력이 상당부분 결여됨

    나. 안전점검

     ① 우수: 안전 점검 계획 및 보호구 지급 계획이 명확하고 구체적임

     ② 보통: 안전 점검 계획 및 보호구 지급 계획이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안전 점검 계획 및 보호구 지급 계획이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다. 교육

     ① 우수: 안전 교육 계획이 명확하고 구체적임

     ② 보통: 안전 교육 계획이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안전 교육 계획이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3. 운영관리

    가. 신호 및 연락체계

     ① 우수: 작업에 대한 신호 및 연락체계가 명확하고 구체적임

     ② 보통: 작업에 대한 신호 및 연락체계가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작업에 대한 신호 및 연락체계가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나.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① 우수: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에 대한 점검, 정비 등의 관리방법과 책임과 권한 등이 명확함

     ② 보통: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에 대한 점검, 정비 등의 관리방법과 책임과 권한 등이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에 대한 점검, 정비 등의 관리방법과 책임과 권한 등이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다. 비상대책

     ① 우수: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이 명확하고 구체적임

     ② 보통: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이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이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라. 산업재해 현황

     ① 우수: 최근 휴업을 제외한 2년 동안 무재해사업장을 유지하거나, 3년 연속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미만으로 재해율이 지속적으로 감소함

     ② 보통: 2년 연속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미만임

     ③ 미흡: 최근 1년 동안 사망재해가 있거나, 1년 동안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이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