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 628 7891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0915130-00 공고일시  2024/09/19 09:04
공고명 갯벌 세계자연유산 보전원 건립사업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용역
공고기관 조달청 대전지방조달청 수요기관 해양수산부
공고담당자 김호준(☎: 070-4056-832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지역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09/25 0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09/26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09/27 10:00 개찰(입찰)일시 2024/09/2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4,494,000 원
   
배정예산
116,333,000 원
   
추정가격
105,757,273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배재로 123

TEL. 070-4056-8325

FAX. 0505-480-1166



기술용역 입찰설명서

==================================



        관리번호 : 2491239-00

        용 역 명 : 갯벌 세계자연유산 보전원 건립사업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용역

        개찰일시 : 2024/09/27 11:00

        수요기관 : 해양수산부

 1. 이 입찰공고서는 조달청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 및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전화번호 1588-0800)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ㆍ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대전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070-4056-8325) 및 조달청 홈페이지(www.pps.go.kr → 참여ㆍ민원→조달신문고→진정․건의)를 통하여 신고 할 수 있습니다.

 3. 본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조달청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조달청 행동강령책임담당관(감사담당관)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찰설명서 구성은 다음과 같으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 및 과업지시서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건설기술용역 입찰공고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Ⅲ. 기술용역 입찰 특별유의서(조달청지침)

  Ⅳ.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Ⅴ. 국가기관용 건설기술(설계) 용역계약 특수조건(조달청 지침)

  Ⅵ. 용역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시행되고 있는 최신 규정을 적용합니다.

 → 최신 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law.go.kr)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조달업무/업무별 자료/시설공사에서 참고하시기 바라며,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 유의사항

 

 ∙ 건과 관련하여 공고서와 과업지시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건설기술용역 입찰공고


대전지방조달청 기술용역 입찰공고 20240915130-00호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대전지방조달청 기술용역 계약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또는 「지방자치단체를 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찰․낙찰을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제1항제7호 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제1항 제2호 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제1항제2호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국가계약법 적용 조달청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용역개요

 1.1. 관리번호 : 2491239-00

 1.2. 수요기관 : 해양수산부

 1.3. 용 역 명 : 갯벌 세계자연유산 보전원 건립사업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용역

 1.4. 용역현장 : 전전라남도 신안군 압해읍 동서리 69-9번지 등 5필지

 1.5.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80일

 1.6. 용역예정금액 : 116,333,000원(추정가격 105,757,273원+부가가치세 10,575,727원)

1.7. 공사예정금액 : 26,518,000,000원

 ※ 용역금액 중 직접경비 금액 21,104,920원(부가세별도)은 실제 소요비용에 대하여 정산처리하며, 입찰자는 동 금액을 변경 없이 투찰금액 및 산출내역서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2.1.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2.1.1. 적격심사 기준은 조달청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이 고시금액 미만인 용역”으로 적용됩니다. 동 기준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 www.law.go.kr)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2.1.2. 주공종 : 제1종 환경영향평가업

  2.1.3. 경영상태 기준비율은 한국은행에서 공표한 “2022년도 기업경영분석자료“의 자기자본비율(자기자본/총자산): 44.91%와 유동비율(유동자산/유동부채): 189.56%입니다.

  2.1.4. 신인도 평가기준의 심사항목 중 '유사실적' 인정범위 : 전략환경영향평가, 환경영향평가, 소규모환경영향평가, 사후환경영향조사 용역

  2.1.5. '22.7.1.이후 환경영향평가사를 보유하지 않은 제1종 환경영향평가업자는 「환경영향평가법 시행령」제68조제2항에 따른 환경영향평가업 기술인력 기준을 충족하지 못함을 알려드립니다.

「환경영향평가법」(‘11.7.21.개정, ’12.7.22.시행) 부칙 제6조 환경영향평가대행자는 제54조제1항의 개정규정에 따라 환경영향평가사를 이 법 시행일부터10년의 범위 내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날(‘22.7.1.)까지 확보하도록 규정

 2.2. 전자입찰 대상용역입니다.

 2.3.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2.4. 지역제한(대전광역시, 충청남도, 충청북도, 세종특별자치시) 대상 용역입니다.

 2.5. 본 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4호 및「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 제외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3.1.「환경영향평가법령」에 의한 제1종 환경영향평가업을 등록한 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대전광역시, 충청남도, 충청북도, 세종특별자치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3.2.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2.1.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가하는 경우에는 구성원 모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2.2. 「국가계약법 시행규칙」제15조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3.3. 나라장터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4.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5.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도급계약

 4.1. 구성 : 필요시 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4.1.1. 대표사 : 3.1.을 만족하며 출자비율이 가장 많은 자이어야 합니다.

  4.1.2.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하여 5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10%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4.1.3. 공동수급체의 요건을 충족하지 않은 경우에는「공동계약운용요령」및 「기술용역 입찰 특별유의서」등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제출한 입찰서로 보아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2.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4.2.1. 제출기한 : 개찰일 전일 18:00까지

 4.3.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4.4. 대표자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조달업체업무 – 용역 – 투찰관리 - 공동수급협정서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5.1. 입찰참가신청

  5.1.1.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3.2.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3.2.2항과 같이 나라장터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5.2. 입찰보증금

  5.2.1. 납부대상자 :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6조제4항제2호 및 기술용역 입찰 특별유의서(조달청 지침) 제8조제1항에 따른 납부대상자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5.2.2. 상기 5.2.1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자 이외의 모든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5.2.3. 납부금액 : 입찰금액의 25/1000 이상

  5.2.4. 납부기한 : 개찰일 전일 18:00까지

  5.2.5. 납부장소 : 조달청 조달회계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5.2.6. 우리 청과 ‘보증서 전자수납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보증서 등 발급기관을 통하여 전자납부가 가능합니다.

  5.2.7.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 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6.1.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6.2.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2.1.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4. 9. 25. 00:00 ~ 2024. 9. 27. 10:00

  6.2.2. 전자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6.2.3.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만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6.3. 예비가격기초금액은 “나라장터 ⇒ 입찰정보 ⇒ 용역 ⇒ 기초금액”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6.4. 본 입찰은「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5. 이 입찰은「지문인식신원확인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포함)을 하지 않아도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지문정보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 업무가 정지됨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별표 2>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방법 : 나라장터 로그인 > 나의 나라장터 > 지문보안토큰 > 예외입찰/제안신청내역 > 신규신청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

 7.1. 입찰집행(개찰)일시 : 2024. 9. 27. 11:00

 7.2.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7.3. 입찰집행 후 입찰가격점수와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를 합산한 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하는 입찰자에게는 별도로 평가점수를 통보하지 않고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7.4. 입찰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입찰설명서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7.5.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은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8. 조달청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8.1. 본 입찰에 참여한 입찰자는 나라장터 전자입찰서 제출 전에 청렴계약서 청약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를 하면 청렴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8.2. 청렴계약 위반 시에는 계약의 해제․해지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여야 합니다.


9. 보충정보 제공처

 9.1. 담당자

  9.1.1. 입찰안내 및 상담, 입찰참가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전화 지역번호 없이 1588-0800, 모사전송 042-472-2297)

  9.1.2. 입찰공고, 예비가격기초금액, 개찰, 적격심사 및 계약
: 대전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 김호준(☏070-4056-8325)

  9.1.3. 수요기관 : 해양수산부 운영지원과 이진형(☏044-200-5095)

 9.2.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10.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등록정보 확인

 10.1.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상의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등기관청에 상호 또는 대표자 변경신고 후 변경사항이 확정되지 않아 입찰자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할 수 없어 변경 전 상호 또는 대표자 명의로 한 입찰은 유효한 입찰로 간주합니다.

 10.2.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10.3.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대표자는 반드시 구성원의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변경여부를 확인하시어 입찰무효 등의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