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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0915985-00 공고일시  2024/09/19 13:27
공고명 2024년 하반기 체육시설관리사업소 시설물 정기안전점검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
공고담당자 박경정(☎: 051-500-21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총액)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09/23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09/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4/09/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1,260,000 원
   
배정예산
81,260,000 원
   
추정가격
73,872,727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 공고 제2024-37호


수의계약(견적제출) 안내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024년 하반기 체육시설관리사업소 시설물 정기안전점검

  나. 사업개요 : 체육시설관리사업소 시설물(12개소) 정기안전점검 1식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90일

  라. 기초금액 : 금81,26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2. 견적제출 및 계약방법

  가. 나라장터를 이용한 전자견적입찰로 집행하며, 전자계약으로 체결됩니다.

  나. 총액, 제한경쟁(지역), 소액수의견적(2인 이상), 공동수급 불허


3.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 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는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함)가 부산광역시 내에 소재한 업체

  다.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11조 및 제28조, 같은법 시행령 제23조에 따라 시・도지사에게 [안전진단전문기관(건축 또는 종합)] 등록한 업체 또는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부칙(대통령령 제31328호,‘20.12.29.) 제7조에 따라 종전 [시설물유지관리업자]*로서 2023년 12월 31일까지 업종을 전환하여 등록한 건설사업자(업종전환을 완료한 건설업 등록증 제출)

     * 종전 시설물유지관리업자 :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부칙 <대통령령 제31328호, 2020.12.29.> 제7조에 따라 2020년 9월 16일 전에 시설물유지관리업을 등록했거나 등록 신청한 자로서 종전의 [별표2]에 따른 시설물유지관리업의 등록 기준을 갖춘 자

  라.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에 따라 국토교통부장관이 인정하는 건축 및 토목분야의 정기안전점검 교육을 이수하고 기술자격요건을 갖춘 책임기술자(시행령 별표5의 자격을 보유한 자)를 보유한 업체

     ※ 책임기술자 보유여부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협회에서 발급된 기술자 보유증명서로 확인하며 기술자 보유증명서 및 교육이수 수료증, 시설물통합정보관리체계(FMS) 등록 완료 서류를 계약체결 전까지 제출하여야 함.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 본 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 제5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 제1호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사유에 해당됩니다.


4. 견적서 제출

  가. 입찰(견적서) 제출기간 : 2024. 9. 23.(월) 09:00∼ 2024. 9. 25.(수) 10:00

  나. 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전자입찰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개찰일시․장소 및 재입찰

  가. 입찰집행(개찰)일시 : 2024. 9. 25.(수) 11:00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6.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본 견적서 제출은 소액 수의계약 대상사업으로,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예규)」에 의거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고,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개찰 결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다.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계약상대자 결정 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7. 견적서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물품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우리 시에서는 부조리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 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 됨과 동시에 부정당 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 (2022.10.19.)호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청렴계약이행 관련 자료는 부산광역시홈페이지(http://www.busan.go.kr)→고시공고[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2022.10.19.)호]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숙지한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자(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상생결제 시스템 이용 안내

  가. 본 입찰은 공공부문과 중소기업 간 협력을 촉진하기 위하여 대금 청구 시 상생결제 방식을 권장합니다.

  나. 상생결제 이용 시 계약체결 후 당사 협력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협약은행 : 부산은행

  다. 상생결제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위탁기업에게 상생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수의계약 안내공고조건, 지방자  치단체 수의계약 운용요령, 물품계약일반조건 및 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서 등 견적서 제출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견적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서 제출결과 1순위자가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3개월 동안 부산광역시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견적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견적서 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견적서 제출 및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같은 항 본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마. 계약 체결 시 인지세를, 대금 청구 시 계약금액의 2%에 해당하는 부산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며 하자담보책임기간은 관련 법령에 의거합니다.

  바.기타 문의사항

    ▷ 용역에 관한 사항 : 부산광역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 시설팀(051-500-2145)

    ▷ 입찰에 관한 사항 : 부산광역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 관리팀(051-500-2134)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산광역시 홈페이지(부패행위신고 배너) 또는 전화(080-777-139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 9. 19.


부산광역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 jfanf 재무관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 1]

 

수의계약 배제사유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견적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법 제31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④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1장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기준 제5절 “4”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제60조에 따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의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 이상인 자. 다만, 동시에 여러건의 수의계약 체결 예정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기존 계약을 포함하여 3건까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