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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0916009-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09/19 16:56
공고명 한포천 한포지구 지방하천정비사업 폐기물처리용역(폐아스콘)
공고기관 충청북도 수요기관 충청북도
공고담당자 박선병(☎: 043-220-282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09/2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09/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4/09/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65,800,000 원
   
배정예산
165,800,000 원
   
추정가격
150,727,273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청북도 공고 제2024–1639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33조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 9. 19.

충청북도분임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한포천 한포지구 지방하천정비사업 폐기물처리용역(폐아스콘)

  나. 위    치 : 충주시 노은면 연하리 ~ 중앙탑면 봉황리 일원

  다. 사 업 량 : 폐아스콘 처리 및 운반 3,243ton

  라. 사업기한 : 착수일로부터 810일

마. 기초금액 : 금165,800,000원(부가가치세, 손해배상공제료 포함)

   ※ 세부내역은 설계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본 용역의 폐기물처리에 대한 운반거리 정산은 불가하며, 입찰설계서의 운반거리는
설계변경 조건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2. 입찰 및 개찰의 일반사항

가. 총액입찰, 전자입찰(G2B), 적격심사대상입니다.

나. 입찰서 제출 :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제출

  다. 입찰서 제출방법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서 제출기간 : 2024. 9. 20.(금) 10:00 ~ 2024. 9. 25.(수) 10:00

마. 입찰집행(개찰)일시 : 2024. 9. 25.(수) 11:00

바. 개찰장소 : 충청북도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유찰 시 당일 재입찰을 실시하며, 별도의 통보는 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개찰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로,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충청북도에 소재하는 업체이며,

  나. 「폐기물관리법」제25조 및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따른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업종코드1253) (순환아스팔트콘크리트 생산시설을 갖추고 영업대상폐기물이 ‘폐아스팔트콘크리트’인 자)으로「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법률 시행규칙」제12조[별표2]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자 또는 건설폐기물중간처리업(업종코드1253)(순환아스팔트콘크리트 생산시설을 갖추고 영업대상폐기물이 ‘폐아스팔트콘크리트’인 자) 건설폐기물수집·운반업(업종코드6728)허가를 받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  순환아스팔트콘크리트 생산시설의 보유여부(인·허가서류 등)와 순환아스콘 생산·관리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순환아스팔트콘크리트 직접생산확인증 또는 환경마크인증 또는 GR인증 등)를 제출하여야 하며, 자료 확인이 안될 경우 부적격자로 처리됩니다.

    ※ 소재 기준일은 “입찰공고일의 전일”, 자격 기준일은 “입찰참가등록 마감일”로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다. 본 사업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자 우선조달제도 업무처리기준」 제5조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되는 사업입니다.

  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업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조달서비스센터 또는 충북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해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으로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하여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는 소정의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25/1000 이상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우리 도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규정에 따라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평가기준: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제2019-179호,

                  2019.10.8.)(별표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 적용)

     - 신인도 평가항목 중 ‘부적정 처리 가능성 항목’은 관할 지방자치단체로부터 해당 평가항목에 대하여 확인 받은 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 참여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하고, 입찰결과 동일가격 제출자(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 결과 최고 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되면 10일 이내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체결에 응하여야 하며, 사정에 의하여 계약을 연기하여야 할 경우 우리도(회계과)와 사전 협의하여야 합니다.

  라. 기타 입찰·계약에 관한 조건과 기준은 입찰설명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6.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 유의서 제2절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7. 보충정보 제공처 : 투찰전 설계내용 및 의문사항 등에 대하여 사전 문의 바람

  가. 입찰공고, 계약체결 등 : 충청북도 회계과 계약담당자 (☎043-220-2825)

  나. 설계서 및 시방내용 등 : 충청북도 자연재난과 사업담당자(☎043-220-2472)

  다. 입찰에 관한 서류 열람 : 충청북도 자연재난과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82)

  라.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마. 관련법령 및 조달청 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 충청북홈페이지(http://www.chungbuk.go.kr), 조달청나라장터시스템(http://www.g2b.go.kr)를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개찰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전산자료의 입력으로 개찰이 진행된 경우 개찰 결과를 무효로 하고, 입력 자료 수정 후 재개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별도 확인 작업을 통해 개찰결과를 정정합니다. 이 경우 개찰결과는 당초 개찰결과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서에 지정된 기간 내에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본 입찰공고서, 설계서, 과업지시서 및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등 관련 법령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시에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라. 계약 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에 의한 의무사항을 반드시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마.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대금청구 시 충청북도지역개발공채(공급가액의 2.5%)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사. 낙찰자는 제출된 서류가 허위임이 확인될 경우에는 추후 계약이 이루어진 후에라도 납부된 계약보증금은 우리 도에 귀속조치하게 됨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