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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0917034-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09/19 18:27
공고명 (긴급) 통신(문자·웹팩스) 서비스 사업자 선정
공고기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수요기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공고담당자 나상은(☎: 033-739-261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09/19 2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09/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4/09/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965,055,880 원
   
추정가격
877,323,5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 제2024-213호


(긴급)입   찰   공   고


  “통신(문자·웹팩스)서비스 사업자 선정” 사업자 선정을 위한 제안서 제출 안내사항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공고일로부터 입찰 등록 마감일시까지 상시 제출 가능합니다.(평일 09:00~18:00, 마감일 10:00까지)


전자입찰 개시 및 마감일시: 2024. 9. 19.(목) 20:00 ~ 2024. 9. 30.(월) 10:00

사업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2029년 12월 31일까지

사 업 명

세부내역

입찰 등록 마감 일시 및 장소

통신(문자·웹팩스)서비스 사업자 선정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일시: 2024. 9. 30.(월) 10:00

입찰서 등 제출방법(전자제출): 조달청 나라장터 및 e-발주시스템

   사업예산: 965,055,880원(부가가치세 및 제반 비용 포함)

   - 1차: 15,820,580원(부가가치세 포함, 계약체결일부터 ’24.12.31.까지)

   - 2차: 189,847,060원(부가가치세 포함, ’25.1.1.부터 ’25.12.31.까지)

   - 3차: 189,847,060원(부가가치세 포함, ’26.1.1.부터 ’26.12.31.까지)

   - 4차: 189,847,060원(부가가치세 포함, ’27.1.1.부터 ’27.12.31.까지)

   - 5차: 189,847,060원(부가가치세 포함, ’28.1.1.부터 ’28.12.31.까지)

   - 6차: 189,847,060원(부가가치세 포함, ’29.1.1.부터 ’29.12.31.까지)


2. 입찰 및 계약방식

○ (일반)총액입찰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전자입찰 대상입니다.

협상에 의한 계약 방식으로 진행되는 입찰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아래의 조건을 동시에 충족해야하며, 공동계약(수급) 불허)

입찰참가자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은 경우에는 입찰 참가등록 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제한 기간이 만료되어야 합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입찰참가등록 마감전일까지(토·일요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까지) 필요서류를 갖추어 입찰참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 다음 분야의 입찰참가 업종코드를 모두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 0036)

      ㉯ 기간통신사업(업종코드 : 1458)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또한, 동시행령 제12조제5항에 의거하여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서약서 제출은 나라장터의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를 당할 수 있으며, 부정당업자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반드시 공고서, 제안요청서 등 제반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할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받을 수 있습니다.


4. 등록구비서류 및 입찰보증금: 입찰유의서 참조


5. 제안서 평가

평가기관(주소): 우리 원(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혁신로 60)

 - 평가일시 및 장소: 2024. 10. 10.(목) 14:00, 본원 제안서 평가장

 - 평가방법: 오프라인 평가(e-발주시스템)

    일시 및 장소, 평가방식(비대면 화상평가) 등 세부일정은 조정 될 수 있음


 - 제안서 평가 방법 등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43조에 따라 협상에 의한 계약으로 추진하고 제안서를 평가하여 입찰가격이 예정가격 이하인 자로서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 분야 76.5점(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협상적격자 중 기술능력평가와 입찰가격점수(G2B를 통한 전자입찰)를 합산하여 최고점수를 득한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며, 점수의 합이 동일할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합니다.


7. 기타사항

입찰유의서, 제안요청서, 계약조건 등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요청서 등 사업: 고객지원실 고객서비스부 김효은 과장 ☎033-739-1404

 - 제안서평가: 안전경영실 계약부 정담희 과장 ☎033-739-2546

 - 입찰 및 계약: 안전경영실 계약부 나상은 과장 ☎033-739-2613

입  찰  유  의  서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통신(문자·웹팩스)서비스 사업자 선정


2. 입찰등록마감 일시 및 장소(전자제출)

마감일시: 2024. 9. 30.(월) 10:00

제출장소: 조달청 나라장터 및 e-발주시스템(전자제출)

  ※ 제안서의 제출은 가격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출이 가능하나, 원활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가격제안서와 기술평가 제안서 모두가 제출되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3. 입찰 참가 등록 구비서류(모든 사본은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 할 것)

○ 입찰(제안) 참가신청서 1부(붙임 1 서식)

○ 입찰보증금(응찰금액의 1천분의 25에 해당하는 현금 또는 증권)

  납부면제자의 경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나라장터를 통한 입찰서 제출로 갈음)로 대체 가능

○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나라장터 출력본)

○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 법인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포함) 1부

서약서(붙임 2 서식) 및 청렴․인권경영 계약 이행서약서(붙임 3 서식) 각 1부

제안서 전자파일

  - 정성제안서, 정량제안서(정량평가 증빙자료 포함) 및 제안요약서, 발표자료(제안요약서로 대체 가능) 각 1식

○ 제안서 정량평가 증빙자료

<제안서 정량평가 증빙자료 제출 안내>

 

경영상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조회된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유사용역수행실적: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실적증명서로 평가

 - 최근 5년 유사 용역 수행건에 대해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기획재정부장관이 지정한 공공기관 또는 지방공기업법령 적용 기관에서 발급한 실적증명서

 

 ※ 별도 제출자료 불인정

 ※ 정량평가 관련 유효한 증빙자료를 제출하지 않거나 미비한 사항이 있을 경우 해당 자료 제외 또는 평가점수 최저점 부여, 세부 평가기준 등은 제안요청서 참조(제안서 접수 마감일시 이후 정량평가 보완자료 제출 불가)

※ 반드시 제안서 작성방법(제안요청서) 숙지 후 작성하시기 바라며, 기타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하는 서류 일체는 제안서에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제안서를 제외한 입찰관련 서류는 제안서 파일과 구분하여 스캔 후 하나의 전자파일로 작성하고, 나라장터 "제안서 제출"에서 파일구분을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평가는 조달청 e-발주시스템을 통하여 제출된 자료로만 진행됩니다.
(제안서 접수 마감일시 이후 별도 보완자료 제출 불가)

 ※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 (070-4056-6414, 6134, 6467)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메인화면 ⇒ “조달업체 매뉴얼”

    - 정성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성제안서' 선택 제출

    - 발표자료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발표자료' 선택 제출

    - 기타서류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입찰서 기타서류' 선택 제출

< 제안서 제출 관련 유의 사항>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 기타유의사항

 1. 제안서는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를 임시저장 한 이후 반드시 시스템에 저장된 제안서를 다운로드하여 파일 이상여부 확인 후 최종제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최종제출 이후에는 제안서 제출내역 수정 및 제안서 다운로드 불가능

 2.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3.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① 나라장터 공고상세 “제안서 제출/결과확인” 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② e-발주시스템 “제안 > 제안내역확인” 메뉴에서 제출여부 확인

  ※ 제안서, 제출서류 등은 반드시 조달청 e-발주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파일형식: PDF)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후판정) 계약담당자는 제출서류(입찰보증금, 입찰참가자격 포함)에 대한 적정성(적합)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 기술평가 제안서 관련 서류 일체는 동영상 실행이 불가하므로 PDF파일에 동영상 삽입을 금지합니다. 동영상을 삽입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의 책임임을 알려드립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 및 제38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의 경우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의 제출은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포함되어있는 나라장터를 통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다만, 아래 1) 또는 2)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37조에 따라 응찰금액의 1천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증권 또는 현금으로 입찰마감전일까지 납부하여야 합니다.

 - 제출기한: 2024. 9. 27.(금) 18:00

 - 제출방법: 조달청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전자보증서로 송부

   1)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

   2)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 또는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입찰공고서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 위반(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제2항제2호가목)을 사유로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은 자로서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1년 이내인 자

상기 관련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의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 입찰자는 입찰보증금 납부 후, '[나라장터-해당업무(물품, 시설, 용역)-투찰관리-입찰보증금납부목록조회]' 메뉴에서 납부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며, 확인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낙찰자가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우리원에 귀속됩니다.


5.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전자입찰로 진행)

전자입찰 개시 및 마감일시

  - 2024. 9. 19.(목) 20:00 ~ 2024. 9. 30.(월) 10:00

개찰 예정 일시 및 장소: 2024. 9. 30.(월) 11:00 우리원 입찰담당자 PC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됨에 따라 사전에 조달청이 정한 절차에 따라 지문보안토큰에 전자입찰자의 지문정보를 등록한 자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진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본 사업은 과세사업으로 면세사업자가 참여하더라도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서를 제출(가격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의 낙찰자 선정 시 낙찰금액에서 부가세를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위의 개찰 예정일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가 늦어질 경우 제안서 평가가 완료된 후 개찰을 진행합니다.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6. 예정가격 결정방법

    ○ 본 입찰의 예정가격 결정방법은 비예가방식입니다.


7. 제안서 평가

평가기관(주소): 우리 원(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혁신로 60)

 - 평가일시 및 장소: 2024. 10. 10.(목) 14:00, 본원 제안서 평가장

 - 평가방법: 오프라인 평가(e-발주시스템)

    ※ 일시 및 장소, 평가방식(비대면 화상평가) 등 세부일정은 조정 될 수 있음

 ○ 제안서 발표 시 발표자의 자격

  - 제안서 발표자는 반드시 입찰자가 지정한 총괄 책임자(PM)으로 합니다.

    ※ PM은 제안사에 소속중인 임직원으로 공고일 전일부터 발표 시까지 재직하여야하며,

       신원 확인을 위하여 재직증명서 및 4대보험가입증명서, 신분증(사본)을 제출하여야 함

 ○ 표시간 및 질의응답: 업체당 25분(발표시간 15분, 질의응답시간 10분)

  - 발표순서는 제안서 접수순에 따라 실시합니다.

  - 발표 자료 내용은 입찰접수 시 제출한 내용과 동일해야 합니다.

    ※ 입찰참가서류 제출 시 제출 된 제안서 또는 발표자료 등을 기준으로 평가 진행

    ※ 발표시간 및 질의응답 시간은 평가위원 간 협의를 거쳐 조정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제안서발표사항 및 평가위원회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고


8. 입찰시행 및 우선협상대상자 선정방법

제안서 평가는 우리 원 평가기준에 의거,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하며, 제안서 제출자는 우리 원의 평가결과 등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본 입찰의 평가는 기술능력평가와 입찰가격평가로 구분하며, 기술능력평가의 비중을 100분의 90으로, 입찰가격평가의 비중은 100분의 10으로 합니다.

평가 결과 입찰가격이 해당 사업예산(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 이하인 자로서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 분야   76.5점(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협상적격자 중 기술능력평가점수와 입찰가격점수를 합산하여 최고점수를 득한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합산점수가 동일한 경우 기술능력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합니다. 만일 기술능력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배점이 높은 항목에서 고득점을 한 자를 선순위자로 합니다.

우선협상대상 업체부터 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협상하며, 협상이 이루어지면 후순위 업체와의 협상은 생략합니다.

 ○ 본 공고에 대하여 입찰자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 또는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10.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을 허용하는 경우)

 ○ 본 용역 입찰 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다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등)에 따릅니다.

 ○ 본 용역 입찰 계약에서 하도급에 관한 사항이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법령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우리 원 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 본 용역 입찰 계약에서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법령 등에서 정한 하도급 승인절차 등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우리 원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법령(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제출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4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려는 자가 각 중앙관서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제1항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3조제1항 및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에 입찰공고일이 도래하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경우 “대가 지급 시 하도급 대금을 발주기관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해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 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2. 계약체결

 ○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낙찰자 통지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아래 서류를 완비하여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국세 및 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 계약금액의 75/1,000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현금 또는 증권 등)

  - 기타 우리 원이 요구하는 제반서류(참가자격 확인서류 등)


13. 청렴·인권경영계약 이행준수

입찰에 참가하려는 자는 청렴·인권경영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청렴·인권경영계약제 시행대상이므로 청렴·인권경영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에 의거하여 입찰 등록 시 청렴·인권경영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합니다.(입찰유의서 3. 입찰참가등록 구비서류 참조)

 ○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반드시 대표자가 날인한 청렴·인권경영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계약은 청렴·인권경영 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우리 원은 청렴·인권경영 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청렴·인권경영 계약을 위반 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담당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3개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동안 입찰참가자격 제한

 

 

 

 

 


14. 상생결제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에 관한 법률」 제22조에 따른 상생결제시스템 이용 대상입니다.

 ○ 계약 체결 후 KEB하나은행 또는 우리은행과 상생결제 상품 이용 약정 및 상생결제 업무사이트 가입 절차를 거치셔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이용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에 관한 법률」 제22조제5항에 따라 상생결제를 통하여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경우에는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위탁기업에게 현금결제 또는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15. 기타 유의사항

 ○ 본 전자입찰(가격투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으로서 입찰참가자의 전산장비 부족·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전자입찰 이용 관련 문의: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 관계 법령, 입찰공고서 및 제안요청서, 관련 규정 등을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입찰 관련 규정 안내>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조달청 고시)

3.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4. 용역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5.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6.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7.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

8. 기타 전자입찰에 필요한 관련 규정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를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 본 입찰을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7조에 의거 수의계약으로 전환하여 추진할 경우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를 확인하며, 체결 제한 대상에 해당할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 우리 원은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해 신고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익명신고) 우리 원 홈페이지-국민참여-신고센터-헬프라인 익명 신고 메뉴 또는 레드 휘슬 홈페이지(http://www.redwhistle.org)로 접속하여 직접 신고

  - (안심신고 변호사 대리신고) 안심신고 변호사에게 신고하면, 안심 변호사가 감사실에 대리 신고(신고자 익명 처리)

   ※ 안심변호사 전자우편 주소: 2hj77@hanmail.net(인사/노무 분야), lsgod@outlook.kr(부패행위/청탁금지법 분야)

 ○ 우리 원은 각종 인권침해행위 근절을 위한 인권 구제절차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인권침해 행위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 절차에 따라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권구제절차 안내>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권구제절차

 - (처리절차) 상담신청 → 인권침해 여부 판단 및 상담 → 인권경영위원회 접수 및 구제조치 → 처리결과 회신

 - (담당부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기획조정실 지속가능경영부(☎033-739-2341)

 

◈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구제절차

 - (처리절차) 인권상담 → 진정접수 → 사건조사 → 위원회 의결 → 당사자 통보

 - (접수방법) 국번없이 1331(휴대폰의 경우 지역번호 입력)

   * 상담시간: 09:00~18:00(월~금)

 ○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후 주요 계약 조건을 위반하는 등 계약을 불이행하는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입찰 참여 제한 조치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관련 규정 숙지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본 공고서에 특별히 기재되지 않은 사항에 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관련 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본 공고내용 및 제안요청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hira.or.kr)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제안요청서 등 사업 관련 사항: 고객서비스부 김효은 과장 ☎033-739-1404

 - 입찰 및 계약 관련 사항: 계약부 나상은 과장 ☎033-739-2613

  - 제안서 평가 관련 사항: 계약부 정담희 과장 ☎033-739-2546

 -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 중소기업 생산자금 신용대출(공공구매론) 안내 >

 

 

 

 

 

 

 

 

 

 

 

 

▣ 공공구매론이란 ?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공공기관과의 계약업체 중 생산자금 조달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의 생산자금 지원을 위하여 계약사실을 근거로 생산자금 신용대출을 지원하는 제도

   ※ 계약은 공동계약이 아닌 단독계약이어야 하고, 대지급이 아닌 직불건이어야 함

 

대출금액 : 계약금액의 최대 80%(선금 수령액 등은 계약금액에서 제외)

   ※ 신청기업의 신용상태 등에 따라 은행별 대출금리 및 대출기준 상이함

 

▣ 취급은행 : 기업은행, 산업은행, 하나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신청기간 및 방법 : 계약기간내 공공구매론 홈페이지(www.smpp.go.kr)에서 신청

 

▣ 문 의 처 : 중소기업중앙회 1666-9988 (내선:3)

 

 

 

 

 

 

2024.  9.  19.


위 내용을 공고합니다.

건 강 보 험 심 사 평 가 원 장

(붙임)


청렴·인권경영 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인권경영 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이라 한다) 청렴·인권경영 계약제 시행을 위하여 심평원에서 집행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인권경영 계약이행 서약서 제출)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고, 관계직원에게 금품·향응 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제한, 계약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인권경영 계약이행서약서”를 업체대표가 서명하여 입찰등록 시 제출하고, 낙찰자로 결정되어 계약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인권경영 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심평원 “청렴·인권경영 계약이행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등록 시 “청렴·인권경영 계약이행서약서” 제출을 거부하거나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다.

  ③ 입찰에서 적격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인권경영 계약이행서약서” 내용을 심평원 “청렴·인권경영 계약이행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할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통보를 취소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심평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심평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심평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의 조치를 함에 있어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직·간접적으로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심평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거나, 이행 중 편의를 받아 부실이행한 자는 심평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심평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부터 제3항까지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심평원의 처분을 받은 자는 심평원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참가가 제한된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고 낙찰자로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 이행착수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3. 이행착수 이후에는 심평원에서 계약의 전체 또는 일부를 해지한다. 다만, 사업성격, 진도, 규모, 사업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② “계약상대자”가 “청렴·인권경영 계약이행서약서”에서 정하는 인권보호 등 의무를 준수하지 아니하고 인권을 침해한 사실이 드러나면 심평원은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심평원의 「인권경영이행지침」에 따라 거래를 중지하고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③ “계약상대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따른 조치에 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에 대하여 심평원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입찰을 담합하는 등 불공정행위를 금지하고 내부비리 제보자에게 어떤 불이익한 처분을 하지 않도록 하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② 본건 관련 하도급계약체결 및 이행에 있어서 하도급자로부터 금품을 수수하거나 부당 또는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붙임 1)

 

                    입찰(제안) 참가신청서

   

 ※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신

 청

 인

 상      호

 

사업자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

(앞자리만 기재)

 제

 안

 개

 요

 입 찰 공 고

 번       호

 제2024-호

제안서 등록

일       시

 2024.   .   .

 입 찰 건 명

통신(문자·웹팩스) 서비스 사업자 선정

 입

 찰

 보

 증

 금

 납       부

 보증금률 : 제안(응찰) 예정금액의 1천분의 25

 보 증 액 :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 현금, 이행보증보험증권

 납부면제 및

 지 급 확 약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원의 일반(제한, 지명)경쟁 입찰에 참가 하고자 귀원에서 정한 기술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입찰유의서의 등록구비서류.  끝.

 

 

 

 

 

 

2024.    .    .

 

 

                                     신청인(대표자) :              (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귀하

 

(붙임 2)

서     약     서



업 체 명 :

주    소 :


  통신(문자·웹팩스) 서비스 사업자 선정 수행기관선정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제반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 제출된 모든 관련 증빙서류는 성실하게 작성 제출하며, 만일 허위 기재사항 등이 확인될 경우에는 참가자격에서 제외 되어도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제안서 평가를 위해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평가방법 및 평가기준, 평가결과에 어떠한 이의 제기도 하지 않겠습니다.


2024년   월   일


대 표 자                       (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귀하


(붙임 3)


청렴․인권경영 계약 이행서약서


  당사(하도급업체 및 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청렴계약 및 인권경영계약에 적극 동참합니다.

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주하는 ‘통신(문자·웹팩스) 서비스 사업자 선정’ 계약과 관련하여 다음 서약내용을 반드시 지켜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서  약  내  용


1. 위의 사업과 관련하여 계약에서부터 준공(납품)에 이르기까지 제반계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부실시공, 불량 자재의 사용 및 납품 등 계약 사항을 위반하거나 품질을 떨어뜨리는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않겠습니다.


2. 위 사업의 계약 체결과 이행 그리고 공사 시행과 준공(납품) 등의 전 과정을 통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뇌물공여나 청탁으로 관계직원을 회유하여 편의를 제공받는 등 불법을 묵인하도록 요청하지 않겠으며, 관계직원의 어떠한 불법․부당한 요구에도 단호히 이를 거부하겠습니다.


3. 관계직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4. 고용에 있어 일체의 차별을 금지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며, 아동 노동 및 강제 노동을 하지 않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국내외 환경관련 법규를 준수하며 환경보호와 오염방지를 위해 노력할 뿐만 아니라, 계약이행 과정에서 현지주민의 인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유의하겠습니다.

 

 위의 서약은 당사의 양심과 명예를 걸고 반드시 지킬 것이며, 만약 이를 위반한 사실이 밝혀질 경우 관계 법령에 따른 처분은 물론 귀 원이 발주하는 모든 공사․기술용역․물품 등에 대하여 참가 제한 처분을 받은 날부터 2년 동안 스스로 참가하지 않겠으며, 이와 관련 귀 원의 처분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024년    월    일


서약자 :               대표이사 :            (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