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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0917415-00 공고일시  2024/09/20 09:08
공고명 부산터널 제연설비 성능검증용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건설안전시험사업소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건설안전시험사업소
공고담당자 이상오(☎: 051-550-723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총액)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09/24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09/26 10:00 개찰(입찰)일시 2024/09/2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6,900,000 원
   
배정예산
86,900,000 원
   
추정가격
79,00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건설안전시험사업소 공고 제2024-141호


용역(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본 입찰 집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 및 과업지시서 등의 내용이 입찰

    공고문과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견적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부산터널 제연설비 성능검증 용역

 나. 용역위치: 부산터널 구간 660m(중구 동영로 88, 서구 동대신동1가 9-1일원)

 다. 용역개요: 제연설비 성능검증 용역 1식

 라.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50일간

 마. 기초금액: 금86,900,000원(추정가격 : 79,000,000원 / 부가가치세 : 7,900,000원)

              

2. 입찰(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의 계약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으로 체결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른 2인 이상 수의계약(입찰방식)


3. 견적입찰 참가자격 : 아래 각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부산광역시에 있는 업체

 다.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 제21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33조의 규정에 의거한 설비부문의 설비 전문분야로 신고 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 규정에 의거한 기술사사무소를 등록한 업체로서, 같은 법 시행령 제2조 [별표1] 설비부문의 설비 전문분야로 등록한 업체

 라.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기준 도로터널 제연설비(환기설비포함)에 대한 설계, 시험·조정·평가(TAB), 연구용역 중 1개 이상의 실적(공공기관에 한함)을 보유하고,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

    ○ 제출서류 : 도로터널 제연설비(환기설비포함)에 대한 설계, 시험·조정·평가(TAB), 연구용역 중 1개 이상의 실적증명서

    ○ 유의사항 : 실적인정 여부는 발주부서인 건설안전시험사업소 전기팀에서 판단하며 확인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나라장터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입찰(견적)서 제출

 가. 입찰(견적)서 제출기간 : 2024. 9. 24. 09:00 ~ 9. 26.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견척)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개찰일시·장소 및 재입찰

가. 개찰일시 : 2024. 9. 26. 11:00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재입찰 집행(개찰)일시 : 2024. 9. 26. 16:00

  ▸ 개찰 후 낙찰 적격자가 없는 경우(별도 통보없음 – 투찰자 확인) 재입찰을 실시하며, 당일 15: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재투찰하여야 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 사유에 해당되지 않고, 예정가격 대비 견적금액이 88%이상으로 입찰서(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을 통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안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체결 전까지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서 규정한 결사유가 없음을 확인하는 각서를 본 사업소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유에 해당될 경우 낙찰을 배제하고 차순위의 적격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낙찰자로 결정되기 전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견적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관련 규정에 따릅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 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8.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 참가하는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방문 또는 우편 입찰 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 본 입찰 건은 입찰보증금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9.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용역 입찰 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다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나. 본 용역 입찰 계약에서 하도급에 관한 사항이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 법령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발주기관 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다. 본 용역 입찰 계약에서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 법령 등에서 정한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라. 만약, 수요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 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 법령(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 및 체불임급 없는 계약특수조건 이행 준수

 가. 우리 사업소는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 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 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 제한을 받게 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2022.10.19.)호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 및 계약 특수조건 이행을 준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청렴계약이행 및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계약 특수조건 관련 자료는 부산광역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고시공고[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 3019(2022.10.19.)호, 제2011-1369(2011.11.17.)]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위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자(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의 이용자 등록안내에 따라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입찰공고조건, 용역계약 일반조및 특수조건, 청렴계약 특수조건(서약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용역) 계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도서, 과업지시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의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같은 항 본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마.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를 납부해야 하며,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 해당하는 부산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바. 현장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관련 설명이 필요한 업체에서는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건설안전시험사업소 관리팀(☎051-550-7232)

   ▸ 용역 과업에 관한 사항 : 건설안전시험사업소 전기팀(☎051-550-7313)

   ▸ 전자입찰 이용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1588-0800)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사업소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산광역시 홈페이지(부패행위신고 배너) 또는 전화(080-777-139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9월  20일


부산광역시 건설안전시험사업소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