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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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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0918316-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09/20 14:59
공고명 노후 하수관로 정비사업(3-1단계) 오수관로 1차 폐기물처리용역(폐콘크리트)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건설본부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건설본부
공고담당자 임재희(☎: 051-888-602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총액)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09/24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09/26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09/27 10:00 개찰(입찰)일시 2024/09/2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5,230,000 원
   
배정예산
75,230,000 원
   
추정가격
68,390,909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건설본부 공고 제2024-64호】

용역 전자 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

 ※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과업지시서 등이 입찰공고문과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
(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1. 용역개요

 가. 용 역 명 :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3-1단계) 오수관로 1차 건설폐기물처리용역(폐콘크리트)

 나. 위    치 : 부산광역시 녹산‧남부‧수영‧중앙처리구역 일원

 다. 용역개요 : 건설폐기물 운반 및 처리(폐콘크리트류 917톤, 준설토 473톤, 혼합폐기물 21톤)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5개월 (1차 12개월)

 마. 기초금액 : 금75,230,000원(1차 금50,000,000원) ※부가세포함


2. 전자견적 제출 및 계약방법

 가. 본 건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으로 체결됩니다.

나. 총액입찰, 지역제한, 수의(견적)입찰, 긴급입찰

 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아래 각 호의 자격을 갖춘 업체

가.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인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본점부산광역시에 위치한 업체(공동수급사 포함)

 나. 「건설폐기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따라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 허가를 득한 업체. 단, 같은 법 시행규칙 [별표2] 제1호 (수집·운반업의 허가기준)가목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체는 단독입찰이 가능합니다.

      ※ 폐기물처리업 허가증 영업대상 폐기물란에 ‘건설오니’가 명시되어 있어야 함.

 나. 면허보완을 위하여 2개사(대표사 포함) 이내로 공동도급(분담이행)이 가능하며, 이 경우 중간처리업체가 대표사가 되어야 합니다.

     ※ 본 용역의 폐기물처리에 대한 운반거리 정산은 불가하며, 입찰 설계서의 운반거리는 설계변경 조건이 아닙니다.

     ※ 공종별 분담비율 : 중간처리업 87.77% / 수집‧운반업 16.23%

 다.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4호에 따른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합니다.

 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유가 없어야 하며, 계약체결 시 부산광역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입찰(견적)서 제출

 가.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
입찰시스템을 통해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견적)서 제출기간 : 2024. 9. 24.(화) 09:00 ~ 2024. 9. 27.(금) 10:00


5. 공동도급 계약 안내(필요 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4. 9. 26.(목) 18:00 (전자문서로 제출)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사가 이를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합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하여,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 되지 않습니다.

 다. 대표자는 반드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개찰일시·장소 및 재입찰

가. 개찰일시 : 2024. 9. 27.(금) 11:00

 나. 개찰장소 : 부산광역시 건설본부 회계팀 입찰집행관 PC

 다. 재입찰집행(개찰)일시 : 2024. 9. 27.(금) 16:00

   - 개찰 후 낙찰 적격자가 없을 경우(별도 통보 없음, 투찰자 확인) 재입찰을 실시하며
당일 15: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재투찰하여야 합니다.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1)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지급확약은 전자입찰서 접수로 갈음합니다.

    (2)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3)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릅니다.


8.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고 예정가격 대비 입찰금액이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라.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당해계약을 이행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어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9.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 관련 규정에 따릅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시행규칙」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우리 사업소에서는 부조리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 시 뇌물공여죄로 형사 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2022. 10. 19.)호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청렴계약이행 관련 자료는 부산광역시홈페이지(http://www.busan.go.kr) →고시공고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2022. 10. 19.)호]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위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의 이용자 등록안내에 따라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수의계약 안내공고조건,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용요령, 공사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등 견적서 제출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견적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결과 1순위자가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3개월 동안 부산광역시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라.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견적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견적서 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견적서 제출 및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같은 항 본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바. 낙찰업체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를 납부하여야하며, 대금청구 시 계약금액의 2% 해당하는 부산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사. 기타사항 문의

  

(1) 용역내역, 입찰참가자격관련

:

부산광역시 건설본부 토목3팀(051-888-6241)

(2) 입찰공고, 계약체결관련

:

부산광역시 건설본부 회계팀(051-888-6025)

(3) 전자입찰·계약

: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산광역시 홈페이지(부패행위신고 배너) 또는 전화(080-777-139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 9. 20.

부산광역시 건설본부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