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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0918282-00 공고일시  2024/09/20 15:11
공고명 2024년 공공임대주택 입주자모집 대행 및 임대상담 용역
공고기관 부산도시공사 수요기관 부산도시공사
공고담당자 박연이(☎: 051-810-126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09/2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09/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4/09/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19,115,000 원
   
배정예산
719,115,000 원
   
추정가격
653,740,909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도시공사 공고 제2024-192호



입 찰 공 고 문


1. 공고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 2024년 공공임대주택 입주자모집 대행 및 임대상담 용역

  나. 용역개요

     ❍ 수행위치 : 부산도시공사(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신천대로 156)

     ❍ 대상 : 일광 4BL 통합공공임대주택(1,134세대), 시청앞 행복주택 1단지(692세대)및 부대시설 등

     ❍ 과업 : 임대모집 상담 및 정보제공, 계약사무소 운영 및 상담, 신청서류 안내 및 접수, 적격여부심사, 계약자 및 예비입주자 관리, 전산자료 입력, 사전점검 안내 등 입주자모집 관련 제반업무

     ❍ 기간 : 착수일로부터 523일

     (※ 과업지시서 등 반드시 첨부파일 참조하시기 바라며 사업 계획에 따라 추후 변경될 수 있음)

  다. 추정금액 및 기초금액

     ❍ 추정금액 : 719,115,000원 (추정가격 653,740,909원 부가가치세 65,374,091원 포함)

     ❍ 기초금액 : 719,115,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계약체결 시 총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전자입찰방식이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인정보인증기관에 가입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접속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총액입찰, 일반경쟁, 안전보건평가시행, 적격심사 대상용역입니다.

   ※ 적격심사는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3-1819호(2023.05.22)「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기준」을 적용합니다.

  다. 공동도급 및 하도급을 불허 합니다. 단독 입찰만 허용 합니다.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공고일 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로서, 같은 법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하여야 하며, 아래 자격을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모두 만족하는 자여야 합니다.


  가. 공고일 현재, 건설업서비스 분양, 분양대행, 부동산판매 대리업, 부동산컨설팅업 중 하나 이상 사업자 등록을 한 자

  나.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아파트(통합공공임대주택, 행복주택,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중 하나 이상) 공급 대행용역 준공 실적이 있는 자

    ※ 인정범위 : 공공주택특별법시행령 제2조제1항 3호 또는 3의2호 또는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 제2조 4호

     ※ 기타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등 관련 법령과 규정에 따르므로 해당 기준 등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4. 9. 23. (10:00) ~ 2024. 9. 30. (10:00)

  나.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1조의 규정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개찰일시 및 장소

  가. 입찰집행(개찰)일시 : 2024. 9. 30. (11:00)

  나. 개찰장소 : 우리공사 11층 재무관리처 입찰담당자 PC


6. 입찰보증금 및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한 입찰보증금 납부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다. 입찰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등의 관련규정에 따라 처리하며, 해당업체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7.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3-1819호(2023.05.22)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기준 적용)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5.495%) 금액 이상으로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심사결과 종합평점 95점 이상인자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비가 산출프로그램에 의해 복수예비가 15개를 작성하여 무순으로 배열하며, 입찰에 참여한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적격심사 서류 제출은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이상 최저가격 입찰순으로 예상종합평점을 고려하여 일정 순위 업체까지 동시에 요구할 수 있으며, 원활한 낙찰자 결정 및 계약업무를 위하여 자기평가결과 부적격업체 또는 참가자격 미달업체는 반드시 포기서와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완성(준공)된 최근 5년간 동일한 평가대상 용역 실적합계로 평가하며, 평가기준 금액은 653,740,909원입니다. 다만, 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으로 적용하며, 용역 실적인정여부에 이견이 있을 때에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릅니다.

  마. 경영상태평가 중 재무비율에 의한 경영상태 평가기준을 적용받고자 할 때에는 입찰공고일 현재 한국은행 발행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자료의 『N75. 사업지원서비스업』에 의한 기준비율을 적용합니다.

      ▷ 2022년 기업경영분석(‘23년 10월 발행) - 자기자본비율 34.74%, 유동비율 121.10%

      ▷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방법과 재무비율평가방법중 적격심사 대상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한다.

  바. 신인도 부분의 기술능력 항목은 평가하지 않습니다.

  사. 신인도 부분의 특별신인도 항목은 평가하지 않습니다.

  아.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하며,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1항 동법시행령 제4조 9호에 따른 안전보건수준평가 결과 B등급(70점) 이상시 계약 체결이 가능합니다.

  자.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지받은 업체는 통지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차. 본 용역과 관련하여 작성․제출하는 서류는 공고일 기준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카.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평점도 동일한 경우 조달청 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 결정방식을 따릅니다.

 

8. 계약의 체결

  가.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통지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용역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발주처가 요구하는 착수일을 준수해야 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우리공사 청렴계약 특별유의서에 의거하여 의무적       으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부패신고센터 안내 

    

공사 임직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즉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조리신고센터(익명․실명 신고가능) : 부산도시공사 홈페이지(http://www.bmc.busan.kr)

감사실 대표전화 : 051-810-1441~4 (FAX : 051-810-1449)  

    라. 이의신청제도 안내

     지방공기업법 제64조의6(이의신청)에 따라 계약과정에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계약상대자는 공사‧공단에 이의신청을 제기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상세 내용은 지방공기업법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공사 홈페이지>공지및공고>계약정보>이의신청제도] 탭을 참고해 주시고, 기타사항은 재무관리처(☎ 051-810-1263)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지역개발공채의 매입

  ○  낙찰자는 대금청구시 부산광역시지역개발기금조례 제8조의 규정에 의한

      부산광역시지역개발채권(낙찰금액의 2%)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11. 대금지급(상생결제시스템)에 관한 사항

   ○ 본 입찰은 상생결제시스템을 통해 계약대금이 지급될 예정이므로 입찰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아래 상생결제시스템의 세부내용을 사전에 확인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상생결제시스템 관련 안내>

 ○ 우리 공사는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고자 국민은행(KB상생결제론)과 상생결제 약정을 체결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 본 입찰의 계약금액은 상생결제채권으로 결제되며, 이를 위하여 계약자 및 협력사는 낙찰 후 계약체결시 국민은행과 상생결제약정 (협력사 약정 포함) 등의 사전절차가 필요하오니 입찰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생결제 약정 문의 051-811-5214, 5132 (국민은행)]


12. 하도급관련사항

   ○ 본 용역 입찰 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다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관련법령(「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등)에 따르며, 하도급에 관한 사항이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법령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수요기관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 하도급 시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관련법령의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기타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설계설명서, 과업내용서, 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적격심사기준, 공고문 등 입찰에 관한 사항(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우리공사 계약관련규정 및 내규일체 포함) 등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전자입찰서버 또는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일시적인 문제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접속이 불가능할 경우 입찰개시 시간 전까지 등록마감 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조정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초기화면 ″연기공고″사항에 게재합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의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자는 공동계약체결, 하도급계약체결, 자재구매 등에 있어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사회적기업 및 중증장애인 기업 등 공공성(사회적 가치) 있는 기업의 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바. 계약상대방은 인권의 존엄과 가치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고, 우리공사        인권존중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 후 인권경영 이행 현황을 정기적으로        점검 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참가자는 산출내역서에 아래 사항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국민건강보험료 : 16,016,308원

     ❍ 노인장기요양보험료 : 2,074,112원

     ❍ 국민연금보험료 : 20,330,998원

  아. 국민건강보험료 등 보험료 사후 정산의 경우 관련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보험료 사후정산에 따르며 관련법령이 없는 경우에도 용역 내용에 따라        정산 할 수 있습니다.

  자. 우리 공사는 본 계약 건 이행과 관련하여 대금의 즉시 지급 및 계약목적 달성을 위하여 계약 대금 채권은 양도양수를 허용하지 않으며 질권 설정도 불가합니다. 

   

 ○ 계약대금 양도금지 특약이 적용됨에도 불구하고 계약상대자가 양도한 경우 발주자는 이를 인정하지 아니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민‧형사상 책임은 양도자(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차. 기타 문의사항

     ❍ 용역 설계 및 자격에 관한사항 : 복지사업처 (☎051-810-1363)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재무관리처 (☎051-810-1263)

  카. 공정한 입찰 진행을 위하여 입찰참가업체 관련자는 입찰공고 시부터 개찰시까지 우리공사 방문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9월 20일

부산도시공사 경리관리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