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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동영상 교육실시안내
등록 2006/06/01 (목)
내용

                                         동영상 교육실시안내

 

 

2003년 부터 사무실에서 현장교육을 진행하다보니 지역적, 시간적 한계로 참석하지 못하는 분들의 안타까운 사연을 많이 듣습니다.

그 개인별 사정을 듣노라면 정보제공주체로서의 책임을 이행하지 못하는 것 같아

매우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멀리계시는 회원님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덜 들도록 동영상 교육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고자 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배포시기: 시스템 업그레이드(특별, 정, 일반)가 종료되는 7.1일부터

2. 제작방법: 회원유형별로 일반교육, 정밀교육으로 세분화.(30분 단위).

3. 교육내용: 단순 문자정보는 배제하고, 수주확실성의 올바른 해결방법으로

                  가장 바람직  하게 생각되는 확실한 방법, 즉 올바른 원칙분석

                  기준만 교육.

    

   (1) 특별, 정회원

 

        유효지점내의 경우의 수중 낙찰 가능한 입찰가격을 산출하기 위한 과정

        에서 발생하는 고질적인 문제, 즉

 

        1) 분석과정에서 어떠한 문제들이 제기되는가?
        2) 분석과정에서 제기되는 문제의 해결방법은 무엇인가?
        3) 분석결과로 제공되는 수치정보를 어떻게 활용하고 해석할 것인가?
        4) 수치해석 완료 후 실패오류를 최소화하는 시스템의 사용방법은 무엇

            인가? 의 해법을 스스로 터득할 수 있도록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일반회원

       
        1) 데이터마이닝 예측시스템을 이용한 신뢰구간 및 점 추정 수의 예측 
        2) 낙찰분석자료 또는 발주처별 낙찰분석 데이터의 활용.  
        3) 적격점수조회(단일, 협정) 및 제반출력 및 입찰참가범위 활용. 

        4) 입찰참가현황(참여업체)별 분포데이터의 활용. 
        5) 경쟁(특정)업체 또는 1순위 선정업체 등 투찰성향 데이터 활용.   
        6) CIS차트분석(그래프)시스템을 이용한 활용. 

   

4. 핵심내용(맥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는 특별, 정회원)

 

    (1)  실패오류를 최소화하고 수주 확실성의 가장 올바른 길을 찾는 예측

          방법과 그 방법의 객관성은 어떠한 근거에 의존하고 있는가.

          또 객관적 이유가 있다면 왜 이 방법이 특별히 정확한가를 교육. 

 

    (2)  동일한 행위로 분석하였으나 분석대상마다 '±0.1 이내의 정확도'로

          근사하는  값과 차이가 있다면 그 이유와 해결방법은 무엇인가?

 

    (3)  원칙분석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수주확실성의 참값을 만족시키는

          올바른 해결방법은 무엇이며 그러한 주장을 할 수 있는 근거는

          무엇인가.

 

   (4)  분석과정에서 '이것이냐, 저것이냐'의 확률적 상황에 부딪치는 상황을

         포함하여 어떠한 문제들이 제기되며, 또 분석결과로 제공되는 정보를

         어떻게 활용하고 해석할 것인가.

 

   (5)  집단별 데이터의 특성은 종속적인지 독립적인지 기술하고 또 상관

         관계가 가장  높은 수열은 무엇인가

         또 그 대상은 어느 어떠한 방법으로 측정할 수 있는가.

 

         를 기준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