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비드프로
   
제목 한국전력의 신 전자조달시스템 서비스에 따른 비드프로의 입찰정보 안내
등록 2016/08/19 (금)
내용

회원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한국전력의 신 전자조달시스템 개편에 따른 비드프로의 입찰정보제공 현황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2016.08.16일 이후  비드프로의 정보수집 로봇인 웹 크롤러가 암호화된 한국전력의 신 전자조달시스템에 접근하지 못하는 관계로 입찰정보 제공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현재, 비드프로는 반자동으로 입찰정보를 제공하면서 신 전자조달시스템에 대한 기술적 분석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엔지니어 의견에 따르면 정상적 입찰공고정보 수집(개찰결과는 한전서비스 후 판단)을 위해서는 7일 정도 소요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에 비드프로의 입찰정보 제공이 다소 지연되더라도 이해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 국가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과 한전등 23개 공공기관 입찰시스템 운용
국가기관, 자치단체, 일부 공공기관 등은‘국가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활용하고 있지만, 한전 등 23개 공공기관은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이하 나라장터’)과 별도로 자체 입찰시스템 운용하고 있으며, 입찰공고시에만 ‘국가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게재하고 개찰결과, 발주계획 등 공공자료는 자체 입찰시스템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 입찰비리 근절, 공공기관의 공공정보 확대를 권장한 국민권익위원회 권고
   (대상기관: 기획재정부, 행정자치부, 조달청, 한국전력공사 등 23개 기관)
지난 2015.8.24일 국민권익위원회는 각호의 문제점을 분석하여 기획재정부, 행정자치부, 조달청, 한국전력공사 등 23개 기관에게 입찰비리 근절, 공공기관의 정보를 보다 투명하고 폭넓게 공개를 확대하라고 시스템 개선요청을 관계기관의 장에게 권고한바 있습니다.
1. 공공조달 연간 규모는 약 112조원 수준으로 공공구매를 통한 산업발전 견인효과 등 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매우 크고,
2. 그간 정부의 조달업무 투명성 제고를 위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규격 미공개, 발주계획 사전공개 편법운영으로 입찰비리가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국가 예산낭비 초래하고, (예: 한수원의 조직적 시험성적서 위조, 철도시설공단의 레일체결장치 선정비리 등)
3. 공공기관, 지자체 등이 자체조달 구매물품의 규격을 사전공개하지 않아 입찰참여업체들로부터 특혜 의혹 제기되며, (예: ○○○의회 전산장비 입찰공고에 특정업체만 입찰가능 하도록 ‘규격서’를 제시하는 조건으로 해당업체로부터 ○○○의회 직원은 8000여만원 뇌물수수,  해당업체는 뇌물을 대가로 자신들만 공급할 수 있는 특정사양을 ‘규격서’에 담아 전산장비 납품독점 수주(‘15.5월 언론보도)
4 정부가‘발주계획 사전공개제도’를 도입하였으나 대다수 기관이 입찰공고 직전에 발주계획을 공개함에 따라 실효성 논란 초래하고,
5. 일부 발주기관이 외자 구매시 나라장터에는 입찰공고만 게시할 뿐 이후 구매 진행상황은 제공하지 않아 입찰비리 개연성 상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