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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낙찰확률 검색시스템 안내
등록 2002/07/09 (화)
내용

1. 용어의 정의
  
  발주규모: 발주한 금액(추정가격 기준) 
  발주량: 입찰공고 발주 건수 
  응찰자: 해당 발주규모에 응찰한 참가(투찰)자 인원
 
  ㆍ최소: 최소 응찰자 수
  ㆍ평균: 최소 최대를 제외한 평균 응찰자 수
  ㆍ최대: 최대 응찰자 수
  
2. 사용방법
 
  - 기준년도(최근 3년간)를 선택하여 낙찰확률을 확인한다. 
  - 발주처별, 업종별, 지역별, 관내별 조건을 설정하여 낙찰확률과 업체별 투찰현황을 확인한다.
  - 특정 발주기관의 낙찰확률을 확인하려면 돋보기를 클릭 후 해당 발주기관을 적용한다. 
  - 낙찰확률산출 근거와 규모별, 지역별, 업종별 투찰자 현황을 확인하려면 자세히를 누른다.
 
3. 1순위 낙찰확률
 
  ㆍ이론: ( 발주량 / 평균 응찰자 수)에 해당하는 이론적 낙찰확률 (예시) 0.10은 1,000건 투찰시 1건 낙찰되는 확률 
  ㆍ실제: 이론적 낙찰확률이 아닌 업체가 실제 낙찰받을 확률 
  ㆍ프로: 특별회원이 비드프로에게 입찰가격분석을 요청할 때 낙찰 받을 수 있는 기대확률 
 
4. 1순위 낙찰, 최단 소요기간
  ㆍ이론: 1순위 낙찰자로 결정될 수 있는 이론적 최단 소요기간 
  ㆍ실제: 1순위 낙찰자로 결정될 수 있는 실제적 최단 소요기간 
  ㆍ프로: 비드프로가 특별회원에게 입찰가격을 공시할 경우 특별회원이 1순위 낙찰자로 결정될 수 있는 최단 소요기간 
 
5. 허위·과장된 낙찰확률을 믿지 마세요
 
  규칙적인 1순위 낙찰을 원하시면 낙찰 결정력이 높은 도구를 통해 분석행위를 통일하는 것이 유일한 해결방법이며, 
  그 낙찰 결정력이 높은 도구인지 검증하려면 자신이 직접 시스템을 조작하여 눈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이에 입찰컨설팅 업체의 무작위 마켓팅(방문, 전화, 팩스, e-mail 등)을 통한 허위·기만·과장된 낙찰률 제시 등의 말을 
  믿으면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직접 조회하여 피할 수 있는 위험은 사전에 피하시기 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