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나라장터 (운영)  
 
제목 [안내] 나라장터 접속불만 게시판 구축 안내
기관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나라장터 (운영)
등록 2006/09/22 (금)
내용

조달청에서는 고객 여러분들로부터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나라장터 접속불만 요인을 체계적으로 수
집해 관리하고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접속불만 게시판을 독립ㆍ운영합니다.

나라장터는 이해관계가 첨예한 조달업무의 안정적 수행을 위해 전자 서명ㆍ암호화 등 최신의 보안
기법을 적용하고 있고, 이용자 PC의 보안강화를 위해 키보드 해킹방지 서비스, 이용자PC 보안점검
서비스 등이 자동으로 설치?구동됨에 따라 불가피하게 타 사이트에 비하여 부하가 많을 수 있으나
충분한 네트워크 용량을 확보해 대부분의 이용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접속불안과 관련된 불편사항이 있으실 경우 아래 게재요령을 참고하시어 등록
해 주시면 확인후 조치에 시간이 필요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3 근무일내에 답변드리도록 하겠습
니다

※ 접속불만과 무관한 불편사항은 Q&A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라며, 운영효율성을 높이기 위
하여 잘못 등록된 게시물은 Q&A게시판으로 변경게재토록 하겠으니 이 게시판에서 삭제된 질의에
대한 답변은 Q&A 게시판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게재요령
- 다른 인터넷 이용에는 문제가 없는데 나라장터 사이트는 접속이 전혀 불가능하거나 나라장터 뿐
아니라 전반적으로 인터넷 속도가 느린 경우 각 수요기관이나 기업의 전산실 등에 먼저 문의
사유) 이러한 경우 각 기관의 보안정책 등으로 나라장터 사이트 접속이 차단되어 있거나, 전반적
인 인터넷 품질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 전반적인 전산환경에 이상이 없는 경우에는 불편사항을 아래 각 유형별로 등록
① 초기화면 접속시 화면이 뜨는데 지속적으로 시간이 오래 걸림
② 다른 사이트와 비교해 접속속도에는 문제가 없으나 초기화면 또는 특정 화면에서 지속적으로
에러 가 발생함(에러가 발생하는 화면 명시 필요)
③ 다른 사이트와 비교해 접속속도도 지속적으로 느리고 초기화면 또는 특정화면에서 에러도 자
주 발생함 (에러가 발생하는 화면 명시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