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품질관리단 출범 안내】
1. 조달청 직제 개정에 따라 ‘07. 5. 16일부로 저장품 공급업무를 주로 담당하던 조달청 중앙구매사 업단이 폐지되고 조달물자에 대한 품질시험 및 검사업무를 담당할 품질관리단이 새롭게 출범하 였습니다.
2. 품질관리단에서는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최고가치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업무를 담당합니다. 가. 조달업체의 예방적 품질관리 능력제고와 조달업체의 자발적인 품질경영 환경 조성 을 위해 사전품질관리시스템 구축. 나. 전문검사기관 검사대상품명을 확대하고, 국민의 생명 및 안전에 직결되는 중요한 물 품이나 인명구조장비 등에 대한 검사제도 개선. 다. 조달청, 조달업체, 수요기관간 사후관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온라인을 통한 사후 불량품 신고제도를 운영하여 사후품질관리체제 강화.
3. 중앙구매사업단에서 수행하던 『사무용 자동화기기, 사무용 전산장비, 사무용 가구류 및 소모성 행정용품 등』에 대한 구매공급 업무는 ‘07.12.31일 까지 우리단에서 수행하오니 많은 이용 있으 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