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기관.조달업체가 이용할 수 있는 RFID 물품관리시스템이 12. 3 개통됨에 따라 1,200만점, 7.4 조원에 이르는 정부물품관리가 수작업에서 RFID 기반의 전자적 관리로 본격 전환 * "RFID 기반 물품관리시스템”은 물품에 전자태그를 부착하여 취득, 보관, 사용 및 처분까지의 전 과정을 무선으로 실시간 관리하는 시스템 ○ 조달청은 정부물품관리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05년 RFID 기반 물품관리시스템을 시범 구축 하여 교육인적자원부 등 4개 기관에 적용 ○ ’07년 시범 시스템을 고도화하여 대통령비서실, 기획예산처, 서울대 등 23개 기관에 확산하였 고, ‘10년까지 동 시스템을 전 국가기관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 - 이용을 희망하는 공공기관은 조달청과 시스템 이용에 대해 사전협의하시기 바라며 12월 중순경 조달업체대상 업무설명회를 실시할 예정 ▶ 접속방법 : 나라장터내 상단우측 물품관리 클릭 또는 http://rfid.g2b.go.kr 접속 ▶ 로그인 방법 : 나라장터 ID/인증서로 로그인
첨부파일 : RFID를 이용한 물품관리업무 처리체계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