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나라장터 (운영)  
 
제목 [안내] 전자태그(RFID)기반 물품관리서비스 실시
기관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나라장터 (운영)
등록 2007/12/04 (화)
파일 전자태그(RFID)기반 물품관리서비스 실시.hwp
내용

수요기관.조달업체가 이용할 수 있는 RFID 물품관리시스템이 12. 3 개통됨에 따라 1,200만점, 7.4
조원에 이르는 정부물품관리가 수작업에서 RFID 기반의 전자적 관리로 본격 전환

* "RFID 기반 물품관리시스템”은 물품에 전자태그를 부착하여 취득, 보관, 사용 및 처분까지의 전
과정을 무선으로 실시간 관리하는 시스템

○ 조달청은 정부물품관리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05년 RFID 기반 물품관리시스템을 시범 구축
하여 교육인적자원부 등 4개 기관에 적용

○ ’07년 시범 시스템을 고도화하여 대통령비서실, 기획예산처, 서울대 등 23개 기관에 확산하였
고, ‘10년까지 동 시스템을 전 국가기관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

- 이용을 희망하는 공공기관은 조달청과 시스템 이용에 대해 사전협의하시기 바라며 12월 중순경
조달업체대상 업무설명회를 실시할 예정

▶ 접속방법 : 나라장터내 상단우측 물품관리 클릭 또는 http://rfid.g2b.go.kr 접속
▶ 로그인 방법 : 나라장터 ID/인증서로 로그인

첨부파일 : RFID를 이용한 물품관리업무 처리체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