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조달청은 2008년도 상반기 중앙행정기관 민원처리 실태평가에서 가장 잘한 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통령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9월, 40개 중앙행정기관의 국민신문고 민원에 대한 처리실태를 민원처리기 간 준수, 민원만족도 향상률 등의 지표를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조달청을 포함한 4개 기관이 우수 기관에 포함되었다고 통지한 바 있고, 이들 중 조달청이 최우수기관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되 었다고 지난 12월 17일 발표하였습니다.
조달청이 수행하는 계약업무가 낙찰 등에 따른 이해관계 등으로 첨예한 대립적인 상황이 발생되 는 특성을 감안할 때 많은 민원이 제기될 수밖에 없고 또한 민원처리 결과에 대하여 만족하기도 쉽지 않은 구조적인 한계를 이번에 극복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Control Tower인 민원총괄부서를 중심으로 민원의 처리기한을 철저히 지키고 또 한 신속하고 성실하게 민원이 처리될 수 있도록 수시로 관리할 뿐만 아니라 민원인에 대한 사후관 리 실시, 체계적인 민원제도개선시스템 운영, 민원만족도조사 및 그에 따른 성과평가(BSC) 반영 등으로 고객불만을 최소화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우리청에서는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만족과 고객감동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세 계일류 조달서비스 기관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속적인 노력해 나갈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2008. 12.
조 달 청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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