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나라장터 (운영)  
 
제목 [안내] 조달청,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실태평가 대통령상 수상
기관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나라장터 (운영)
등록 2008/12/18 (목)
내용

안녕하십니까?
조달청은 2008년도 상반기 중앙행정기관 민원처리 실태평가에서 가장 잘한 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통령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9월, 40개 중앙행정기관의 국민신문고 민원에 대한 처리실태를 민원처리기
간 준수, 민원만족도 향상률 등의 지표를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조달청을 포함한 4개 기관이 우수
기관에 포함되었다고 통지한 바 있고, 이들 중 조달청이 최우수기관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되
었다고 지난 12월 17일 발표하였습니다.

조달청이 수행하는 계약업무가 낙찰 등에 따른 이해관계 등으로 첨예한 대립적인 상황이 발생되
는 특성을 감안할 때 많은 민원이 제기될 수밖에 없고 또한 민원처리 결과에 대하여 만족하기도
쉽지 않은 구조적인 한계를 이번에 극복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Control Tower인 민원총괄부서를 중심으로 민원의 처리기한을 철저히 지키고 또
한 신속하고 성실하게 민원이 처리될 수 있도록 수시로 관리할 뿐만 아니라 민원인에 대한 사후관
리 실시, 체계적인 민원제도개선시스템 운영, 민원만족도조사 및 그에 따른 성과평가(BSC) 반영
등으로 고객불만을 최소화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우리청에서는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만족과 고객감동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세
계일류 조달서비스 기관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속적인 노력해 나갈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2008. 12.

조 달 청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