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나라장터 (운영)  
 
제목 [안내] 생체지문인식입찰 전면 시행계획 안내(‘10.7.1일부터)
기관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나라장터 (운영)
등록 2010/07/02 (금)
파일 붙임1_지문인식_전자입찰_이용_절차_안내_100616.hwp
붙임2_지문인식_예외적용_신청_및_이용방법.hwp
내용

조달청에서는 인증서 대여를 통한 부정입찰 방지를 위해 『생체지문인식입찰』 제도를 도입하여
2010.4.1일부터 조달청에서 발주하는 물품․용역․시설공사 입찰에 단계적으로 시행중에 있으며,
2010.7.1부터는 지자체․교육기관 등에서 자체적으로 공고되는 모든 물품․용역․시설공사 입찰에 『생
체지문인식입찰』이 전면 시행됩니다.


* '10.7.1일부터 공고되는 입찰에는 『생체지문인식입찰』이 의무적으로 적용되며, 입찰자는 사전
에 생체보안토큰에 지문을 등록한 후 지문인식을 통해서만 입찰서 제출이 가능

이에 나라장터 전자입찰에 참여하시고자 하는 조달업체는 아래 내용을 숙지하시어 사전에 입찰참가
에 불편이 없도록 입찰자(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의 지문등록 및 모의투찰을 통해 『생체지문인식
입찰』 제도 시행에 따른 준비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생체지문인식입찰 전면 시행 : '10. 7. 1일부터 공고되는 모든 물품․용역․시설공사 입찰
의무적으로 적용
□ 지문인식 전자입찰 이용안내 : 세부 내용은 (붙임 1) 참조
* 세부 이용방법은 나라장터 "이용가이드-지문인식전자입찰 안내" 메뉴를 참조
□ 지문인식 예외적용 신청 및 이용방법 : 세부 내용은 (붙임 2) 참조
○ 이용대상 : 생체보안토큰 지문인식을 통해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입찰자
* 지문보안토큰 장애․분실․지문인식 실패․손가락의 손상 등으로 지문인식이 곤란한 경우에 사용
○ 이용방법 : ① 나라장터 로그인 화면에서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을 선택하여
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제출
② 로그인시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로그인"을 체크한 후, 기존 저장매체
(하드디스크, 이동식디스크 등)에 저장된 인증서로 로그인하여 입찰서를 제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