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나라장터 (운영)  
 
제목 [안내] 부적격자 사전 입찰차단 시행
기관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나라장터 (운영)
등록 2010/09/24 (금)
파일 (안내)_부적격자_사전_입찰차단_시행_안내.hwp
내용

조달청에서는 영업정지, 등록말소, 휴․폐업자 등 행정처분을 받은 부적격자가 입찰에 참여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여 나라장터의 부정활용을 방지하고 공정․투명한 입찰질서를 확립해 나갈 계획입니다.

조달업체가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전자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부적격자의 입찰 참여에 대하여 시
스템적으로 사전 차단할 예정
이니 입찰참가 업체는 미리 자기정보를 확인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념
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상입찰 : 나라장터를 이용한 모든 전자입찰
□ 적용시기 : 2010. 10. 1부터
□ 세부내용
○ 나라장터 업체정보시스템에 등록된 자기정보가 개별 입찰공고에서 정한 입찰참가자격요건에 부적합한
경우 투찰을 자동 차단
○ 각 개별법에 의한 행정처분(영업정지, 등록말소<취소>, 면허반납), 휴․폐업자, 부정당업자
□ 자기정보 확인 및 조치방법
○ 나라장터 로그인→나의 나라장터→업체정보관리→자기정보확인관리/등록증 출력화면에서 직접 확인
○ 나라장터에 등록된 업체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정보제공기관에 정정 요청(정보제공기관은 업체정보
화면에 전화번호 등이 안내되어 있음)
《나라장터에 등록된 업체상태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처리절차》
① (조달업체) 정보제공기관에 정정 요청 ② (정보제공기관) 업체정보 사실확인 공문을 조달청 고객지원
센터(042-472-2297)로 송신 ③ (조달청) 나라장터 업체등록 내용 정정

□ 입찰시 긴급조치 방법
① 나라장터에 등록된 업체정보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이를 정정한 후 입찰에 참가하는 것이 원칙
② 다만 업체정보를 정정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우선 시스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
신청서(사유)’를 작성하여 시스템적으로 제출한 후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음

□ 차단 근거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의2
* 나라장터 e-고객센터→법령정보→나라장터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