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나라장터 (운영)  
 
제목 지문인식 전자입찰 확대(외자,비축,리스 입찰) 적용계획 안내
기관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나라장터 (운영)
등록 2011/03/15 (화)
파일 붙임1_지문인식 전자입찰 이용절차안내.hwp
붙임2_지문인식 전자입찰 세부이용절차안내.hwp
붙임3_지문인식예외적용신청 및 이용방법.hwp
내용

항상 나라장터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청에서는 인증서 대여를 통한 부정입찰 방지를 위해 2010.7.1일부터 나라장터를 통해 집행되는
모든 물품,용역,시설공사 입찰에 『지문인식 전자입찰』을 전면 시행하여 현재 안정적으로 제도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현재 지문인식 전자입찰이 미적용된 업무인 외자,비축,리스 입찰에도 지문인식을
추가로 적용하여 2011.4.18일부터 공고되는 외자․비축․리스 입찰에도 지문인증을 통해서만 입찰서를
제출토록 적용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2011.4.18일부터 공고되는 외자․비축․리스 입찰에 참여하시고자 하는 조달업체는, 필히 붙임
안내 자료를 숙지하시고 사전에 지문등록 및 지문인식 전자입찰 이용(모의투찰) 등을 통해 사용법을
익혀 전자입찰 참가에 불편이 없도록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대상 입찰 : 나라장터를 통해 집행되는 외자․비축․리스 전자입찰
□ 적용 시기 : 2011. 4. 18 입찰공고분부터 지문인식 전자입찰을 적용
□ 이용 방법 : 세부 이용방법은 (붙임 1,2) 참조
* 세부 이용방법은 나라장터 “이용가이드-지문인식전자입찰 안내” 메뉴를 참조

□ 지문인식 예외 처리절차 : 세부 이용방법은 (붙임 3) 참조
* 지문인식 오류 또는 지문손상 등으로 정상적인 지문인증을 통해 입찰서 제출이 불가능한
경우,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