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나라장터 (운영)  
 
제목 비축물자 방출절차 개선(시범운영)
기관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나라장터 (운영)
등록 2013/12/06 (금)
파일 붙임1 가배정 프로세스 설명자료.hwp
붙임2 설문서(비축물자방출시 대기시간 단축시범운영).hwp
내용


비축물자 방출 시 출고량이 많을 경우 대기시간 증가에 따른 불편한 점을 아래와 같이 개선하고 시범운영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아 래 ===

□ 시범운영 품목 : 알루미늄, 구리
□ 시범운영 기간 : ‘13.12.9 ~ ’13.12.31
□ 대상 비축기지 : 인천지방조달청 비축기지
□ 외상판매분에 대하여 운영
□ 개선 내용
1. (현행) 비축물자 배정은 신청순, 출고는 지급보증서 제출 후 비축기지 도착순으로 진행되어
출고작업이 어렵고 대기시간 증가
   * 배정신청이 늦은 업체가 먼저 보증서 제출 후 비축기지에 도착할 경우 선배정 업체의 물품을
이동한 이후 출고가 가능하여 상차 작업지연
2. (개선) 신청수량(톤단위)에 대해서 가배정에 의거 지급보증서 제출, 비축기지 도착 즉시 출고
가능한 물자부터 순서대로 출고하고 가배정-출고물량 간 차액은 추후 정산
- 가배정 물량보다 출고물량이 많을 경우 초과분에 해당되는 지급보증서 추가 제출의 번거러움
해소를 위해 가급적 일괄보증서 제출 권장
   * [변경 방출 흐름도] 배정신청 → 가배정 송부 → 업체 지급보증서 제출 → 배정통지서 발급
     (가배정 최종) → 비축기지에 업체 차량 도착 즉시 출고 → 신청물량과 실출고물량 차액을
     산출하여 업체통보, 수정고지서ㆍ세금계산서 발행 → 지급보증서 추가제출** 및 대금납입(업체)
   ** (신청물량〈 출고물량) : 지급보증서 추가(배서) 제출


□ 아울러 본 시범운영에 대한 귀 사의 의견을 청취코자 하오니 설문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