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나라장터 (운영)  
 
제목 나라장터 서비스 정상화 안내
기관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나라장터 (운영)
등록 2016/04/27 (수)
내용

나라장터 문서유통 시스템 오류로 인한 전자문서 송수신 서비스가 정상화(4월 27일 06:00~)되었습니다.
4월 27일 이전 발생한 오류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전자세금계산서 신고 오류
  - 4월 27일 이전 신고한 세금계산서의 경우 반드시 국세청 신고결과와 나라장터 처리 상태를 확인한 후
   1) 일치하지 않는 경우 : 나라장터 문서유통 대응팀(070-4056-6282,6283,6284)으로 문의
   2) 일치하는 경우 : 아래 메뉴 ※ 처리내용에 따른 진행방법에 따라 진행
    * 나라장터 > 공통 > 세금계산서 국세청 신고 > 국세청신고(전송결과조회)

2. 보증서 전송 오류
  - 나라장터에서 확인되지 않는 보증서에 대해 보증기관에 재전송 요청

3. 신용평가등급 전송 오류
  - 나라장터에서 확인되지 않는 신용평가등급에 대해 신용평가기관에 재전송 요청

4. 채권매입필증, 네트워크론, 그 외 전자문서(조달청 발송 문서, 디브레인 연계 문서 등)
   - 현재 서비스 정상화 되었으나, 4월 25일~26일 사이 발생한 건 중 누락건에 대해 조치 중
    (금일 중 확인 가능)

관련 문의 : 콜센터(1588-0800), 나라장터 문서유통 대응팀(070-4056-6282,6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