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건설산업 일자리 개선 대책의 일환으로 현재 정부에서 추진 중인 '발주자 임금 직접지급제' 도입과 관련하여, 하도급지킴이의 노무비 지급방식을 아래와 같이 변경할 예정이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변경사항 ㅇ 노무비 인출제한 적용 방식 - (기존) 발주기관 또는 원도급사에서 노무비 인출제한 적용 여부를 선택 - (변경) 노무비 인출제한 자동 설정(선택 불가) * 원도급사 또는 하도급사는 노무비 인출 불가 ㅇ 적용시기 및 대상 : '18.6.29.(금) 이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되는 원도급 또는 하도급 계약분부터 적용
□ 발주기관 협조사항 ㅇ 금일 이후 입찰공고 시 입찰공고문에 '하도급지킴이 이용 관련 사항'이 포함될 경우, '노무비는 인출제한 기능을 사용하여 지급됨' 안내 요청 ------------------------------------------------------------------------------------ <입찰공고문 예시> ㅇ(기존) 하도급 대금 등의 지급방법에 대해서는 계약담당공무원과 협의한 방법에 따름 ㅇ(향후) 하도급 대금 등의 지급방법에 대해서는 계약담당공무원과 협의한 방법에 따름 단, 노무비의 지급방법은 인출제한으로 함. ------------------------------------------------------------------------------------
□ 예외사항 처리 ㅇ '18.6.29. 이후 하도급지킴이에 원도급 또는 하도급 계약 등록 시 '노무비 인출제한'을 미적용으로 변경해야 되는 경우 * 예를 들어, 입찰공고 또는 계약사항에 '노무비 인출제한 적용여부는 계약당사자간 협의에 따른다'고 되어 있을 경우
⇒ 하도급지킴이를 통해 '노무비 인출제한 미설정' 변경 요청 시 반영(단, 변경요청은 발주기관에서 해야 됨) ------------------------------------------------------------------------------------ - 메뉴위치 : 하도급지킴이 로그인 > (좌측메뉴) 포탈관리 > 건의사항 관리 - 요청내용 : 관련 원/하도급 계약번호, 변경사유, 담당자연락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