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나라장터 (운영)  
 
제목 [알림] 나라장터 및 안전입찰 2.0 보안모듈 업데이트 오류 시 조치 방법 안내
기관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나라장터 (운영)
등록 2019/04/11 (목)
파일 1. 로그인모듈관련증상 해결방법.hwp
2. 로그인모듈 업데이트 관련 안전입찰 오류 해결방법.hwp
내용

나라장터 업무 이용 시 필수로 설치하는 프로그램인 나라장터 보안모듈(G2BRUN) 이용과 관련하여,
일부 PC 환경에서 보안모듈(G2BRUN) 업데이트 시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에 대한 해결 방안을 알려드립니다.

1-1) 증상 : 나라장터 및 안전입찰 2.0에서 보안모듈 업데이트(설치) 진행 중 반응이 없음
1-2) 조치방법
    가.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종료
      - 작업 중인 문서 등이 있으신 경우 저장 후 정상적인 종료
    나. PC를 재부팅 후 안전입찰 2.0을 실행하지 않고 일반 PC 환경에서 나라장터 접속
    다. 보안모듈(G2BRUN) 업데이트 재실행

2-1) 증상 :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자 중 [여기]를 눌러도 반응이 없거나, 업데이트 팝업창이 나오지 않는
      경우 등
2-2) 조치방법 : 붙임 파일 참조

3) 부득이 위와 같은 조치 이후에도 동일 증상으로 업무에 지장이 있는 경우, "안전입찰 예외적용신청서"를
   제출하여 일시적으로 안전입찰 예외적용이 가능합니다.

※ 안전입찰 서비스 예외적용 신청 및 신청내역 확인은
   나의 나라장터 > 안전입찰서비스 > 예외적용 신청내역 에서 신청 및 확인 가능합니다.

붙임 :
1. 로그인모듈관련증상 해결방법
2. 로그인모듈 업데이트 관련 안전입찰 오류 해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