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나라장터 (운영)  
 
제목 [알림]보안모듈(G2BRUN) 업데이트 오류 시 조치 방법 안내
기관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나라장터 (운영)
등록 2021/03/12 (금)
내용

나라장터 업무 이용 시 필수로 설치하는 프로그램인 나라장터 보안모듈(G2BRUN) 이용과 관련하여, 일부 PC 환경에서 보안모듈(G2BRUN) 업데이트 시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에 대한 해결 방안을 알려드립니다.

1) 증상 : 나라장터에서 보안모듈 업데이트(설치) 시에도 '미설치' 팝업이 뜨는 경우
  - 조치방법: 브라우저 임시 인터넷파일(쿠키) 삭제 후 재실행
                   인터넷 창 >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 > 검색기록 > 삭제
                   >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사이트 데이터' 체크
                   > 삭제 후 PC 재부팅 후 보안모듈(G2BRUN) 재설치 (IE기준, 브라우저 별로 다를 수 있음)

2) 증상 : 안전입찰 2.0에서 보안모듈 업데이트(설치)시 '실패'가 뜨거나 '미설치' 팝업 뜨는 경우
  - 조치방법 : 작업표시줄 상 Tray 아이콘에서 안전입찰 아이콘 > 마우스 우클릭 > 안전입찰 초기화
  - 부득이 위와 같은 조치 이후에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안전입찰 예외적용신청서"를 제출하여 일시적으로
     안전입찰 예외적용이 가능합니다.
  - 안전입찰 서비스 예외적용 신청 및 신청내역 확인은 “나의 나라장터 → 안전입찰서비스 → 예외적용 신청내역” 에서
     신청 및 확인 가능합니다.

문의처: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