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나라장터 (운영)  
 
제목 「목록화지침」 개정에 따른 목록화 요청 절차 변경 사항 알림
기관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나라장터 (운영)
등록 2022/02/18 (금)
내용

1. 「목록화지침」(조달청훈령 제2021호) 개정에 따른 변경 사항을 알려드리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목록화지침」제17조(품목구분 적용 기준)에 따라 각 기관에서 물품관리용으로 물품식별번호를 부여받고자 하는 경우, 해당 기관에서 직접 요청하여야 목록화할 수 있습니다.

3. 목록화 요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품정보시스템 접속
    - 나라장터(www.g2b.go.kr) → 나라장터 관련사이트에서 “상품정보” 선택

(2) 기존에 등록된 물품식별번호가 있는지 검색
    - “지능형검색” 및 “검색” 메뉴에서 제조사, 모델명 등으로 검색 → 등록된 물품식별번호가 없는 경우에는 목록화 요청

(3) 목록화 요청
    - “목록화요청” 메뉴에서 “품목등록” 선택 → 요청 절차 진행

4. 목록화 요청절차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상품정보시스템의 “시스템매뉴얼”“알기 쉬운 물품목록 등록방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