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공공조달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전 공공기관 차원에서 조달행정 전반을 전자화하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사업을 전자정부 핵심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모든 조달업체와 공공기관은 G2B시스템을 인터넷 단일창구로 전자입찰, 전자계약 및 전자대금청구 및 수령 등 조달행정의 전 과정을 인터넷을 통해 전자적으로 처리하게 됩니다.
자체적으로 전자조달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중인 기관들의 경우에는 입찰공고, 업체정보 등을 G2B 시스템과 연계하여 처리할 예정입니다.
조달업체의 경우는 G2B시스템에서 모든 공공기관의 입찰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G2B에 일회만 등록함으로써 모든 공공조달에 참가할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다만 올해말까지는 G2B시스템 이용준비가 안된 기관에 한하여 종전 규정에 따른 입찰공고도 허용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02년 9월 30일 관련 법령 시행과 동시에 본격적인 운영이 개시될 G2B 시스템의 조기 정착을 위해 8월 19일부터 9월 7일까지 공공기관 및 조달업체의 이용자 등록과 시중상품몰의 상품 등록신청 서비스를 우선 개시하고, 시스템 이관작업을 거쳐 9월 12일부터 전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8월 19일부터 개시되는 서비스와 관련된 법령 및 규정, 이용약관, 각종 서식 등을 자료실에 안내하였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Call Center(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통한 문의는 9.12일부터 가능할 예정입니다.
G2B 이용자 등록은 8.19(월) 09:00부터 서비스 됩니다.
참고로 9월 7일 13:00까지는 전자입찰, E-Mall 등 모든 기능이 종전과 동일하게 서비스 되며 이용자 등록 관련 업무만 G2B시스템에서 수행하시면 되며, 9월 12일부터 기존에 공공기관이 함께 이용해 온 조달청 전자입찰(GoBIMS), E-Mall 등과 통합하여 대부분의 서비스가 개시됩니다.
조달청은 그동안 전자조달시스템을 운영하면서 축적한 전문성을 활용하여 모든 공공기관이 함께 이용하게 될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의 운영에도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