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적으로 27개 업체로 확대 … 1년간 납품검사 면제 등 인센티브
조달청(청장 권태균)은 4월 13일 “(주)퍼시스의 학생용 사물함”등 5개 업체(7품명)를 품질경영 모범업체로 선정했다.
* 2009년 제 3차 품질경영 모범업체
· (주)퍼시스(학생용 사물함, 로커), (주)하이파오피스(의자), 정훈교구(로커), 정화기업(학생용 책상, 교실용 걸상), 대한보훈산업(교실용 걸상)
- 이로써, 조달업체 중 품질검사 결과와 A/S 수준 등이 탁월하여 품질경영 모범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총 27개 업체(56품명)로 확대되어 수요기관의 물품선택에 많은 도움을 줄 전망이다.
- 품질경영 모범업체는 납품검사, 이행지체 등 계약이행실적 뿐만 아니라, A/S 대응수준, 품질관리 전문인력 보유 등 업체의 품질관리능력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선정된다.
품질경영 모범업체로 선정된 업체의 제품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품질경영 모범업체”의 제품이라는 표시를 하고 각종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 향후 1년간 납품검사를 면제해 주고 물품구매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적격심사에서 가점을 부여하게 되어 이들 업체에 대한 인지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 또한, 조달 납품시 별도의 검사를 거치지 않음에 따라 즉시 대금을 수령할 수 있어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상당한 지원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달청은 경기불황속에서도 품질향상을 통한 조달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품질경영 모범업체』에 대한 지원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 품질경영 모범업체에 대해서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해 주고 우수사례를 모아 동종 업계에 알려줌으로써 조달업체 품질수준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도록 할 계획이다.
조달청 이성희 품질관리단장은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의 상황 속에서 우리 중소기업이 살아남는 길은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에 노력하여 세계시장에서 제품의 품질을 인정받는 길 뿐”이라며, “우리 조달업체가 자발적인 품질관리와 기술개발 노력으로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중소기업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계속 지원․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문의 : 품질보증과 조진석민사무관 (031-260-8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