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 628 7891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조달청  
 
제목 조달청, ‘녹색성장제품’ 등 50개 제품 우수조달물품지정
기관
등록 2009/06/25 (목)
내용

 

공공기관 수의계약 통해 우선구매 … 올해 조달시장 판매 1조2천억원 돌파 목표

조달청(청장 권태균)은 6월 26일 오후2시 서울지방조달청 대강당(별관)에서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식을 갖고, ‘녹색기술제품’ 등 50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한다.

이번 우수조달물품 지정에는 2009년 4월1일~7일까지 총 102개 제품이 신청되어, 변리사, 대학교수 등 외부 전문위원들의 기술심사 등을 거쳐 신기술제품 8개와 특허제품 42개가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된다.

지정되는 제품중에는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제품 등 녹색성장 관련 11개 제품이 포함되어 있어 저탄소 녹색성장 관련 기술 제품의 공공조달시장 참여가 대폭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제품 가운데 (주)대원GSI(대표 서용교)의 색채선별기는 원적외선을 이용, 기존 곡물시장 외 식품관련 이물질 선별에도 적용할 수 있어 식품위생 관리능력을 높일 수 있는 신기술제품이다.

또한 진우산전(주)의 LED*교통신호등은 외부케이스에 백커버, 렌즈, LED모듈이 형성된 플렌지와 같은 LED신호등의 부품을 순차적으로 조립 구성함으로써 LED신호등 부품 중 어느 하나가 파손되거나 기타 교환주기가 되었을 때 모듈부 등 각 부품만을 분리시킬 수 있도록 하는 등 관리상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아울러 LED모듈이 수납되는 공간을 제공하는 백커버와 렌즈커버의 결합부위에 대한 밀폐 성능을 향상시킨 제품으로써 A/S가 손쉽고 경제적인 특허제품이다.

* LED교통신호등 : 기존 백열전구를 첨단 반도체인 LED(Light Emitting Diode) 소자로 대체하여 교통신호등 광원으로 사용하며, LED소자는 자체 선명한 색상과 고휘도, 적은 전력소모, 강한 내구성 등으로 유지비용이 기존 백열전구신호등에 비해 90%이상 절감된다.

조달청은 1996년부터 중소·벤처기업이 생산한 신기술 및 우수품질 인증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해 중소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2,389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 총 4조 1,287억원의 판로를 지원했으며 지정된 물품은 우수제품 전시회, 조달청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해 각급 공공기관이나 정부기관이 많이 구매할 수 있도록 홍보해 왔다.

조달청은 글로벌 금융위기 등으로 상대적으로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금년도 공공기관 판로지원 1조 2천억원 돌파를 목표로 우수조달물품의 공공구매를 촉진하고 있으며, 6월말까지 6,859억원의 우수조달물품을 공공기관에 공급하였다.

국내 뿐 아니라 우수제품 업체의 해외전시회 및 박람회 참여지원, 해외시장 진출업체 간담회 매월 개최 등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도 적극 지원해 주고 있다.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된 제품은 “중소기업진흥 및 제품구매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등에 의해 수의계약으로 공공기관에 우선 공급되며, 우수조달물품 지정 제도를 통해 공공사업의 품질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

*문의 : 신기술구매팀 박준훈사무관(042-481-7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