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우아동 컴퓨터 새 것처럼 고쳐드립니다”
조달청 · 정부조달컴퓨터서비스협회, 대전 5개 지역아동센터 컴퓨터 수리행사
신형 컴퓨터 10대 증정
“노후화되거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고장나, 쓸모가 없는 불우아동들의 컴퓨터를 깔끔하게 수리해 드립니다.”
에이텍․주연테크․대우루컴즈 등 중소 컴퓨터 업체들이 불우아동을 직접 찾아가 ‘동심의 보고(寶庫)’인 컴퓨터의 무료 수리 행사를 가져 화제가 되고 있다.
조달청(청장 권태균)는 11개 중소기업 컴퓨터 조달업체들로 구성된 정부조달컴퓨터서비스협회* 와 공동으로 8월 20일 오후 2시 대전시 대화동 소재 ‘섬나의 집’**에 있는 불우아동들의 공부방 형태인 지역아동센터를 방문, 고장 난 PC를 무상으로 수리하고, 새 컴퓨터를 증정하는 등 봉사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 정부조달컴퓨터서비스협회(2009.3.12 설립)
: 건우씨텍, 늑대와여우, 대우루컴즈, 레드스톤, 성주컴퓨터, I·P·T, 이안피씨, 에이텍, 주연테크, 현대아이티, 현대컴퓨터 등 11개사 참여
< 대표콜센터 : 국번없이 1544-0880 >
**섬나의 집
: 1986년 설립된 이후 소년소녀가장, 결손가정, 장애인, 무의탁노인 등 사회소외계층을 돌보는 사회봉사활동을 해온 단체
|
이날 행사는 방과 후 사설학원을 가지 못하거나 식사를 해결할 수 없는 결손 및 저소득 가정의 아이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의 컴퓨터가 대부분 고장난 상태로 방치되어 있다는 소식을 전해들은 (사)정부조달컴퓨터서비스협회가 무료 컴퓨터 수리를 통해 ‘동심’을 치유한다는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매년 ‘섬나의 집’을 후원*하고 있는 조달청 ‘아름회’ 직원과 정부조달컴퓨터서비스협회, 대전시 주민복지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대덕구 관내 28개 지역아동센터에서 모은 컴퓨터 20여대의 A/S를 실시하고 다과 등 간식도 제공하였다.
* 후원내용 : 교복 150만원/년, 국제결혼여성 1명 * 20만원/월, 결손가정 어린이 2명 * 10만원/월
그러나 일부 컴퓨터는 너무 노후화되어 수리를 해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이나 인터넷 서핑 등을 할 수 없는 상태라고 진단하고, 신형 컴퓨터 10대를 증정*하기로 결정하였다.
* PC 증정회사 : 대우루컴즈 5대, 주연테크 3대, 늑대와 여우 2대 등
대덕구청 주민복지팀 옥지영 지역복지센터업무 담당은 “센터의 아동들은 사양이 낮거나 노후화되어 컴퓨터를 마음대로 이용할 수 없어 상처를 받고 있는 경우도 많다”면서 “이번 행사는 연령적으로 컴퓨터를 좋아하는 불우아동들의 학습의욕을 높이고 마음을 치유하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곽영희 조달청 정보기술팀장은 “협회가 설립된 후 최초로 실시하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정부조달컴퓨터서비스협회가 앞으로 보다 많은 사회활동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장소 약도
TEL: 042)622-3389
*문의 : 정보기술팀 이현호사무관(042-481-7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