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 628 7891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조달청  
 
제목 조달청, ‘명품 가구류’ 선정
기관
등록 2009/10/20 (화)
내용

조달청, 6개사 14종 물품을 품질경영 모범업체로 선정·발표

조달청(청장 권태균)은 ‘(주)퍼시스, 학생용 책상’등 6개사(14종 물품)를 ‘품질경영 모범업체로 선정’해 10월 20일 모범업체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품질경영 모범업체는, 공공기관에 납품하는 가구류(사무용, 학생용등) 중 최우수 품질을 선정하여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로, 최근 1년간 공공기관 납품검사에 불합격이 없는 업체만이 신청자격이 주어지고, 계약 이행실적, A/S 대응수준, 품질관리 전문인력 보유 등 업체의 품질관리 능력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선정된다.

이번에 선정된 6개사 14종의 물품을 포함하여, 현재 총 32개사 76종 물품이 ‘조달청 품질경영 모범업체 물품’으로 선정되어 공공기관에 납품되고 있다.

품질경영 모범업체에 선정되면, 물품 적격심사 우대 등 공공기관 물품납품에 있어 각종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우선, 물품구매 입찰시 적격심사에서 가점을 부여받아, 타 경쟁업체에 비해 납품기회가 넓어지고, 향후 1년간 납품검사가 면제되며,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품질경영 모범업체’로 등재되어 공공기관에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게 된다.

또한, 금년 말에는 조달청 종합쇼핑몰에 ‘품질경영 모범업체 전용 몰’을 신설하여 해당 제품의 판매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조달청 변희석 품질관리단장은 “조달청은 품질을 점검하여 제재하는 규제 일변도의 정책에서 벗어나, 품질경영 모범업체 제도를 통해 조달물품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시스템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품질관리단 자재품질관리과 이기효사무관(031-260-8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