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과 조달물자 시험검사 MOU체결
조달청(청장 노대래)은 12월 17일(금) 오후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지식경제부 산하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원장 조기성)과 다수공급자계약을 준비하는 조달업체들의 시험검사 부담완화를 위한 업무협력약정(MOU)을 체결했다.
조달청에서는 다수공급자계약 물품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말부터 전문기관검사제도를 도입하고 단가계약물품 규격을 정비하는 한편, 다수공급자계약시에는 공인기관 시험성적서를 제출토록 하고 있다.
이와 병행해 품질관리 강화가 업체의 부담증가로 이어지지 않도록 업계 부담 완화 방안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번 업무협력약정서 체결로 다수공급자계약을 위해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 시험검사를 의뢰하는 조달업체들은 최고우대혜택을 받아 저렴한 비용과 짧은 기간내에 시험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되고, 이미 보유한 품질관련 공인인증(K, Q 등)의 검사항목과 중복되는 경우 시험검사를 면제받게 된다.
한편, 조달청은 지난 11월 4일에도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도 조달업체들의 시험검사 부담완화를 위해 업무협력약정(MOU)을 체결한바 있으며 나머지 전문검사기관과도 연차적으로 업무협력약정(MOU)을 체결할 예정이다.
구자현 구매사업국장은 “조달물자에 대한 품질관리를 강화하면서, 조달업체의 부담은 완화하여 낮은 검사부담과 높은 품질구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 : 쇼핑몰기획과 박진원 사무관(042-481-727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