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위원 50명 위촉장 수여·청렴실천 워크숍 개최
조달청(청장 최규연)은 1월31일 오후2시 대회의실에서 올해 턴키공사와 기술제안입찰공사의 설계심의를 전담하게 될 제2기 설계심의분과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공정한 심사와 청렴실천을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조달청은 건축, 토목, 기계, 전기설비 등 8개 전문분야 50명으로 대학교수와 연구기관 연구원 25명과 조달청 4급 이상 공무원 25명으로 설계심의분과위원을 구성했다.
조달청은 시설공사 Total Service*를 통해 연간 1조 2천여 억원의 턴키·기술제안입찰 등의 대형공사 설계심의를 하고 있으며, 새로 구성된 제2기 설계심의분과위원회는 오는 3월 입찰예정인 ‘정부출연 연구기관 세종시 임차청사 위탁개발(2,400억원)’을 시작으로 대형공사의 설계심의를 전담하게 된다.
* Total Service : 전문 인력이 부족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시설공사의 기획·설계·시공 및 사후관리 등을 조달청이 대행하는 전문 서비스
이날 워크숍에서는 설계심의와 관련, 공정성을 저해하는 업체와의 접촉 금지, 투명하고 공정한 설계심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분과위원들의 청렴유지와 윤리행동강령 등에 대한 교육과 청렴 실천을 결의했다. 조달청은 특히 공정한 설계심의를 강조하고 이를 위해 지난해 하반기에 도입한 심의위원별 2단계 평가방식과 평가결과 공개토론 등 제도개선내용을 설명했다.
변희석 시설사업국장은 “전문적이고 공정한 설계심의를 통해 모든 입찰참가자가 공정하게 평가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 : 시설기획과 홍인식서기관(070-4056-717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