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하반기 Global 비철금속 시장 점검 … 원자재시장 불확실 국면 정보 공유
조달청(청장 강호인)은 6.26(화) 오후 4시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비철금속 수요기업, 조합, 금융기관, 연구소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제8회 비철금속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원자재 가격변동성 확대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련 업계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시장동향 정보를 공유하고 중요 이슈들에 대해 의견을 교환, 관련 업계를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외 전문가를 초청, 하반기 원자재 수급 불확실성에 대한 근본적 원인인 자본시장 환경 변화를 점검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금융위기 이후 국제 자본시장의 불확실성이 다시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원자재 시장도 변동 가능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며, 이에 따라 Metal Bulletin 아시아 편집장인 Martin Ritchie, Barclays Bank 임세훈 이사, 미래에셋 자산운용 ETF 운용본부장 윤주영 이사 등 중국 경제, 원자재 시장 투기자금 동향, 구리 ETF 상품 등의 국내외 전문가를 초청, 근본적 요인으로 주목받는 세계 투기자본 움직임과 중국 원자재 시장의 자본시장 동조화 동향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조달청 관계자는 “가격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투기자금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가격 예측이 어려워지고 기업들은 경영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면서,“정부도 원자재 수급안정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지만, 민간 분야에서도 금번 세미나를 통해 시장변화를 주시하고 철저히 대비하여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주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 참고 > 제8회 비철금속 세미나 개최계획
* 문의 : 원자재분석센터 원자재비축과 유순재 사무관(070-4056-7205)
조달청 이(가) 창작한 조달청, 제8회 비철금속 세미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