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미군 의료시장 2천만불 규모 … 국내업체 대상 등록방법·입찰 절차 등 안내
조달청(청장 강호인)은 7월 25일(수), 오후1시 서울지방조달청 대강당에서 국내 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 업체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한미군 의료부문 조달시장 진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주한미군 의료계약처 (PRCO-K)* 계약담당관을 초청, 주한미군 의료부문 조달시장의 현황과 우리 기업의 참여를 위한 업체등록 방법, 입찰 참여 절차 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한미군 의료부문 조달시장은 연간 1,500만불 ~ 2,000만불 규모이지만 미국산 제품구매가 약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 Pacific Regional Contracting Office-Korea (주한미군 의료부문 조달기관)
이번 설명회는 우리기업에게는 주한 미군 조달시장이 미국 본토 조달시장 진출을 위한 시험무대(Test-bed)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 기업들은 설명회를 통하여 미국 공공시장 진출을 위한 조달 절차, 조달 규격, 검사·검수 등에 대한 정보제공 및 간접경험 습득하게 된다.
조달청은 앞으로 주한미군 의료계약처의 입찰 공고를 조달청 해외조달정보센터(http://www.pps.go.kr/gtom/)에 게시하여 주한미군 의료부문 조달시장에 우리 기업의 참여를 지원할 계획이다.
* 문의 : 국제협력과 하인수 서기관(070-4056-757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