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조달청  
 
제목 제31대 민형종 조달청장 취임
기관
등록 2013/03/18 (월)
내용

공공수요를 활용한 고용과 성장 촉진· 동반성장과 사회적 책임 강조

신임 민형종 조달청장(55)은 3월18일(월) 오후 4시 정부대전청사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민 조달청장은 취임사에서 “공공수요를 활용한 고용과 성장촉진에 역량을 집중해야 할 것”이라면서 “서비스·IT 등 고용친화 산업과 신성장 산업을 육성하고, 벤처·창업기업을 지원해 일자리 창출과 성장잠재력 확충에 기여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경제양극화 문제와 관련 “공공조달을 통한 대기업·중소기업의 동반성장과 경제적 약자기업의 권익보호가 조달청의 사회적 책임”이라며 “중소기업이 더 큰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분리발주의 확대, 기술제품의 우선 구매,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 등에 주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민 청장은 이밖에 △ 효율적이고 투명한 조달사업을 통한 복지지출재원마련 및 재정건전성 기여 △ 이해관계자 참여 등 공정성 확보 △ 부서간 소통과 토론의 활성화 등을  강조하며, “조달청은 공공기관을 고객으로 하는 서비스 조직”이라면서 “질 높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전문성을 갖춰야 한다”고 주문했다. 

신임 민 조달청장은 행시 24회로 조달청차장, 기획조정관, 전자조달국장, 구매·시설국장, 서울지방조달청장 등 32년간 줄곧 조달청에만 몸담아온 조달전문가로 탁월한 기획력을 평가 받아왔다.

한편, 조달청은 새청장 부임 시 실시하던 부서별 업무보고 대신, ‘국정과제 실천계획 보고 및 토론회’를 3월19일 개최한다.

* 문의: 운영지원과 김영민 사무관(070-4056-7017)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제31대 민형종 조달청장 취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