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부흥을 위한 조달행정 혁신방안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추진
경제부흥을 위한 조달행정 혁신방안의 후속조치로 소기업·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네트워크론 사업이 확대된다.
민형종 조달청장<우측>은 '13.5.29.(수) 산업은행 본점 대회의실에서 홍기택 KDB산업은행장<좌측>과 ‘소기업·소상공인 지원강화를 위한 조달 네트워크론 공동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달 네트워크론은 조달청과 계약을 체결하고도 담보능력 부족으로 생산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조달청과 체결한 계약서만으로 기업 신용도에 따라 계약금액의 80%까지 대출 받을 수 있는 제도로 '06년 도입 이후 취급은행1)과 이용실적2)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번 KDB산업은행과의 업무협약은 조달청의 ‘경제부흥을 위한 조달행정 100대 혁신과제’중 하나인 ‘네트워크론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올해 조달청은 창업 중소기업 등에 대한 공공조달 판로 확대를 지원하면서 동시에, 기업의 생산자금 조달 지원을 위해 네트워크론 참여은행 확대, 이용절차 및 대출조건 개선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민형종 조달청장은 “중소기업 지원 등 정책 금융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KDB산업은행의 네트워크론 참여는 협약은행 간에 생산적인 경쟁을 촉진시켜 대출조건(이자율, 대출기간 등)의 개선 등 네트워크론의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문의: 구매사업국 구매총괄과 유순재 사무관(070-4056-72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