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조달청  
 
제목 중소 조달기업 ‘손톱 밑 가시’ 신속하게 처리
기관
등록 2013/06/26 (수)
내용

조달청, 7월1일부터 조달옴부즈만 신고센터 운영
불합리한 업무 개선 등 조달기업 권리보호

앞으로 중소조달기업은 조달옴부즈만을 통해 조달업무 수행과정에서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으로부터 권리와 이익을 보호받게 된다.

조달청(청장 민형종)은 조달행정 혁신의 일환으로 ‘조달기업의 권리와 이익 보호’를 위해 조달옴부즈만을 위촉하고, 온라인과 전용전화를 통해 신고를 접수하는「조달옴부즈만 신고센터」를 개설하여 7월 1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조달옴부즈만 신고센터 개설은 그 동안 국무조정실, 중소기업옴부즈만, 자체 홈페이지(참여민원)*을 통한 중소조달기업의 애로사항 해소 노력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손톱 밑 가시’가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 종합민원센터, 조달신문고, 국민제안, 청장과의 대화, 불공정거래행위 신고센터

민형종 조달청장<사진 좌측>은 송재희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사진우측>을 조달옴부즈만으로 위촉<사진별첨>하고, 누구든지「조달옴부즈만 신고센터」를 통해 물품·용역·공사 관련 정부 입찰과 계약이행과정에서 발생한 각종 불합리한 제도·절차·관행의  개선 사항을 신고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있다. 조달옴부즈만은 조달업무와 관련하여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 등에 따른 부당한 처분, 불편·애로·고충사항 등 민원을 해결하고 조달관련 제도개선요구, 불합리한 업무의 시정·개선 권고와 의견표명을 할 수 있다. 또한, 조달옴부즈만의 활동을 보좌하기 위해 규제개혁법무담당관실에 ‘조달옴부즈만 사무국‘을 설치하여 공공조달시장의  ’손톱 밑 가시 뽑기‘ 전담 창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조달옴부즈만 신고센터」는 조달청 홈페이지의 ‘참여민원’코너에 신설되며, 전용 신고전화(전국 대표전화 1644-8130)도  함께 개설된다. 



민형종 조달청장은 “이번 조달옴부즈만 위촉과 조달옴부즈만 신고센터 개설로 조달제도와 관행이 보다 합리적으로 개선되어 기업의 불편․부담․고충이 신속히 해소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문의: 규제개혁법무담당관실 오선진 사무관(070-4056-7106)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중소 조달기업 ‘손톱 밑 가시’ 신속하게 처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