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조달청  
 
제목 ‘품질점검 사례집‘ 발간, 조달업체 자율적 품질관리 유도
기관
등록 2013/09/04 (수)
내용

최근 5년간 조달물자 품질점검 결과 규격미달 사례를 5개 유형별로 분석

조달청(청장 민형종)은 지난 2009년 이후 시행한 품질점검* 결과 규격미달 사례를 유형별로 분석한 ’품질점검 사례집‘을 발간, ’조달청 품질관리단 홈페이지(www.pps.go.kr/center)→정보제공(자료실)‘에 게재했다고 9월 4일 밝혔다. 대표적인 유형은 ▲ 계약규격의 상향 설정 및 오기, ▲ 원자재 관리 부적정, ▲ 품질기준 및 점검결과에 대한 이견, ▲ 시료제출 오류 및 물성변화에 관한 주장 등이며, 조달업체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점검대상, 절차 및 결과판정 등 품질점검 제도 전반에 대해서도 소개하였다.
    * 품질점검은 납품검사와는 달리 납품요구 이전 제조단계에서 생산현장 또는 납품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계약규격과의 적합성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으로, 품질 미달 제품의 납품을 사전에 차단함

조달청 품질관리단은 조달업체의 사례집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점검 이전에 대상 업체에게 사례집을 발송하고, 더욱 다양한 물품에 대한 사례를 담을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또한, 품질점검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내부직원 교육 자료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이상윤 품질관리단장은 “이번 사례집은 조달업체의 자율적인 품질관리 능력을 높임으로써 앞으로 유사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문의: 품질관리단 장비품질관리팀 나석영 사무관(070-4056-8062)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품질점검 사례집‘ 발간, 조달업체 자율적 품질관리 유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