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 국세청과 협업체계 구축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자료 조달청과 연계시스템 구축완료
□ 조달청(청장 민형종)은 그동안 정부 3.0 과제로 추진해온 조달기업의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자료를 조달청이 일괄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여 ‘14년부터 시행한다.
□ 그동안 조달청과 다수공급자계약을 체결하거나 추진 중인 기업은 국세청 e-세로 시스템에 등록한 전자세금계산서 내역을 매월 조달청에 제출하고 조달청에서는 동 자료를 조달가격 자료 등으로 활용*하고 있으나,
ㅇ 기업 입장에서는 매월 반복하여 국세청 등록내용을 다시 내려받기 하여 조달청 시스템에 등재하는 부담이 있었으며,
ㅇ 조달청 입장에서는 기업이 내려 받은 자료의 수정 가능성 등으로 진위 여부에 신뢰성을 확보할 수 없는 어려움이 있었다.
□ 금번, 국세청과의 일괄 조회시스템 구축에 따라 기업에서는 한번의 동의절차만으로 조달청에 매월 별도로 전자세금계산서를 제출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졌으며, 조달청 입장에서는 전자세금계산서의 신뢰성을 담보할 수 있는 이점을 확보하게 되었다.
□ 민형종 조달청장은 “정부기관 간의 협업으로 조달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할 뿐만아니라 정부조달 업무의 신뢰성도 제고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ㅇ “앞으로도 관련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조달업무의 발전과 조달기업의 부담을 경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 쇼핑몰기획과 김영민 서기관(070-4056-7523)
조달청 이(가) 창작한 조달청 - 국세청과 협업체계 구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