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 철도시설공단, 포괄적 업무협력 약정
안전확보-효율적 예산 집행을 위한 업무정보 공유·총사업비검토 등 상호 협력
□ 조달청(청장 민형종)은 6월 9일(월) 오후 본청 대회의실에서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강영일)과 안전한 철도시설물 공사를 위해 공사비 적정성 검토대상을 확대하고, 시설, 구매 등 계약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등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력 약정을 체결하였다.
□ 조달청은 이번 업무협력 약정 체결을 계기로 총사업비관리 대상사업*의 공사비적정성 검토기간을 단축하고, 불공정 계약행위 방지를 위한 공사입찰 담합방지 체크 목록 및 시스템, 입찰자를 실시간으로 평가할 수 있는 시설공사의 업체평가 자료 등 각종 정보를 한국철도시설공단에 제공하게 된다.
* 국가 직접시행사업, 국가위탁사업, 예산·기금의 지원을 받아 지자체·공공기관 등이 시행하는 사업 중 완성에 2년 이상이 소요되는 사업으로서, 총사업비가 500억원 이상인 토목 및 정보화 사업, 200억원 이상인 건축사업
○ 한국철도시설공단은 100억 원 이상 일반 공사에 대한 공사비 적정성 검토를 조달청에 추가 요청키로 했으며, 물품구매 시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적극 이용할 계획이다.
□ 민형종 조달청장은 “양기관이 그 동안 축적한 각종 계약 관련 노하우와 정보를 상호 공유함으로써 보다 더 투명하고 공정한 계약집행을 통해 예산의 효율적 집행은 물론 철도시설공사의 안전 확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 문의: 예산사업관리과 장완수 사무관(070-4056-7384)
조달청 이(가) 창작한 조달청 - 철도시설공단, 포괄적 업무협력 약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