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조달기업, 동남아시장에서도 400만 달러 계약
베트남, 필리핀에 민관협력 시장개척단 파견…특장차 등 ‘수출 성과’
□ 국내 우수조달기업이 지난 5월 러시아시장 진출에 이어, 이번에는 동남아 시장에서 40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성사시켰다.
□ 조달청(청장 민형종)은 6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 동안 베트남과 필리핀에 국내 우수조달기업으로 구성된 시장개척단을 파견했다.
○ 시장개척단은 현지 바이어들과 상담을 추진, 특장차 및 정수기 조달기업이 40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LED 조명기구 업체는 베트남 기업과 수출협력 MOU를 체결하였다.
□ 조달청은 국내 우수 중소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해외전시회 참가 및 시장개척단 파견 등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으며, 그 노력이 점차 성과를 보이고 있다.
○ 조달청은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와 베트남 건설계약자협의회*의 MOU 체결을 주선하여 향후 우리 중소기업의 베트남 진출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베트남 조달청 및 필리핀 소재 아시아개발은행(ADB)과 협력회의를 통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조달제도를 전파하였다.
□ 조달청 박미숙 국제협력과장은 “이번 민관협력 시장개척단으로 참여한 업체들의 노력이 매우 감동스러웠다”면서 앞으로 동남아 지역에도 ‘조달한류’ 바람이 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조달청은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와 베트남 건설계약자협의회*의 MOU 체결을 주선했다. <사진 좌로부터 베트남건설계약자 협의회 응웬 꿕 혁(Mr. Nguyen Quoc Hiep), 조달청 박미숙 국제협력과장, 사단법인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중부사무소 김자연소장>
* (사)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 조달청이 지정하는 우수조달물품기업이 회원이며, 중소기업의 신기술 개발 촉진과 매출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 베트남 건설계약자협의회(VACC, Vietnam Association of Construction Contractor) : ‘공정경쟁, 평등, 공존과 발전’을 원칙으로 기업의 정당한 이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구성된 건설업체 조직
* 문의: 국제협력과 이은정 사무관(070-4056-7592)
조달청 이(가) 창작한 우수조달기업, 동남아시장에서도 400만 달러 계약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