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실천다짐 결의 대회 및 외부강사 초청 특강 실시
□ 조달청(청장 김상규)은 9. 26(금) 정부대전청사 대강당에서 김상규 청장을 비롯하여 본청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실천 워크숍을 개최했다.
○ 이번 행사는 범정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부패척결 자정운동 확산을 위해 8. 22. 과장급 이상이 참석한 간부 청렴실천 워크숍에 이은 전 직원이 참석한 청렴실천 워크숍이다.
○ 이번 워크숍에서는 금품·향응수수 금지, 알선·청탁 안하기 등 청렴서약서 실천 결의대회를 통하여 부정부패척결에 대한 실천의지를 다졌으며,
○ 익명신고시스템 도입, 신고자 보호 및 포상금지급 등을 내용으로 하는 부패행위 내부신고 활성화방안을 마련, 이에 대한 교육도 병행하였다.
○ 또한, 김진형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소장의 ‘급변하는 새로운 SW환경변화 속에서의 공직자 의식전환’이란 주제와 윤증현 전 기획 재정부 장관의 ‘국가 대변혁기의 공직자의 자세와 역할’이란 주제의 특별강연도 함께 했다.
□ 김상규 조달청장은 “조달청에 대한 시장에서의 신뢰는 청렴성이 뒷받침 되어야 하며, 신뢰성에 상처를 입으면 조달청 자체의 존립이 문제가 되는 관계로 다른 어떤 공공기관보다 더 강도 높은 자정노력이 지속적으로 요구 된다” 면서 “오늘 서약한 청렴실천 결의가 형식적인 구호에 그치지 않고 평소 생활 속에 내재화 되도록 적극적인 실천”을 당부했다.
* 문의: 감사담당관실 한을석 사무관(070-4056-7008)
조달청 이(가) 창작한 부패척결을 위한 전 직원 청렴실천 워크숍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