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조달청 차장 임명
전문성과 업무추진력을 겸비한 ‘조달맨’
□ 정부는 10월 14일자로 조달청 차장에 이태원(李泰遠·55) 시설사업국장을 승진 임명했다.
□ 신임 이 차장은 기술고시(20회) 합격 후 30여 년 동안 전자조달본부장, 부산지방조달청장, 서울지방조달청장, 기획조정관, 시설사업국장 등 요직을 두루 거친 조달전문가로 탁월한 업무추진능력을 겸비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 기획조정관 재직 시 각계 전문가 자문과 대국민 공모 등을 통해 급변하는 조달환경변화에 부응하기 위한 ‘조달행정혁신 100개 과제’를 발굴하는 한편, 조달정책을 통한 창조경제·경제부흥 등국정과제 지원방안을 추진해왔다.
○ 시설사업국장 재직 시에는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기준 개정을 통한 중소건설업체의 수주지원 및 공공건설시장의 상생기반을 마련했으며,
- 특히 설계적정성 및 설계변경타당성 검토 업무 수행을 통해 설계품질확보 및 재정건전성을 높여 재정집행 효율화와 고품질의 공공시설물 확보에 기여했다.
□ 이태원 신임 조달청 차장은 “급변하는 조달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전문성의 확보가 필요하다”면서 “조달정책을 통한 경제활성화를 지원하고 특히 상대적 약자인 중소기업이나 사회적 배려기업이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판로를 늘려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조달청 차장 프로필
* 문의: 운영지원과 윤희경 사무관(070-4056-7017)
조달청 이(가) 창작한 이태원 조달청 차장 임명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